DL건설은 내달 지하철 1·4호선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예정)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33-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로 총 458세대다.
호계동은 다양한 정비사업이 이뤄지면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곳이다. 또 평촌생활권에 포함돼 우수한 학군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손쉽게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으로 여의도와 용산, 을지로를 비롯해 강남 업무지구로 접근이 가능하다. 향후 GTX-C 노선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흥안대로, 경수대로 등과 인접해 있어 안양시 전역은 물론 인접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좋다.
호원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라는 점도 장점이다. 호계중, 신기중, 대안여중을 비롯해 평촌고, 백영고, 동안고, 평촌과학기술고 등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대규모 학원가가 밀집해 있는 평촌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췄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 및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LS일렉트릭 본사, 글로벌 R&D 캠퍼스,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효성 안양공장,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소, 도시첨단산업단지인 평촌스마트스퀘어 등으로 이동이 수월한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집슐랭 연재’ 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