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산업 및 의료용 개인 안전 보호구(PPE) 리더 안셀(Ansell)은 오는 7월 7일(월)부터 10일(목)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5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국제안전보건전시회, KISS 2025)’에 참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장갑 포트폴리오와 산업별 맞춤 솔루션을 선보인다.
올해 안셀코리아의 전시 테마는 “Unrivalled Portfolio, 독보적인 포트폴리오”로, 기계작업용, 내화학용, 일회용, 생명과학, 클린룸용 등 다양한 위험 요소에 대응하는 PPE 제품군을 총망라해 소개한다. 특히 산업별 안전 니즈에 맞춰 설계된 제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시존이 마련된다.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강화됐다. ‘Find the Right Glove ? 나에게 딱! 맞는 안셀 장갑 찾아보기’ 디지털 체험존에서는 사용자가 산업군과 주요 기능을 선택하면 최적의 장갑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베임 보호, 화학물질 차단, 착용감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데모 시연도 함께 운영된다.
이번 전시에서 안셀은 브랜드 메시지 “안전의 기준, 안셀이 만들다.”를 바탕으로, 기업 규모와 산업군에 따른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며, 유럽 및 미국의 선진 안전 기준을 준수하는 제품 샘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클린룸 가이드, 내화학 장갑 선택 기준 등 산업별 안전 교육자료와 인쇄물도 함께 배포해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주력한다.
안셀코리아 마케팅팀은 “작업자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복잡해지는 보호구 선택 과제에 대응해 고객 중심의 체험과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또한 현장 방문객을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샘플 신청, SNS 팔로우 이벤트, 퀴즈 이벤트,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의 즐거운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