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자격은 어떻게 되지?”, “재테크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여름방학을 맞아 이런 고민에 빠진 청년이라면 주목해야 할 만한 특강이 있다. 서울 서초구가 청약부터 재테크까지,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모은 여름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9일 금융계에 따르면 서초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공간 관리, 주거 정보, 재테크를 알려주는 '서초청년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 공간인 서초청년센터에서 7월 한 달 동안 이어진다.
이달 8일 열린 첫 강연은 tvN '신박한 정리'로 잘 알려진 이지영 ㈜새삶 대표가 진행하는 '공간 리셋 프로젝트'다. 청년들이 자신의 공간을 가꿀 수 있도록 돕고, 단순한 정리를 넘어 마음을 정돈하는 공간 관리법을 제시한다.
이어서 24일에는 LH주거복지정보㈜가 함께하는 'LH 공공주택정보 아카데미'가 열린다. 주거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에게 공공임대주택 자격 요건, 청약 연습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재테크를 주제로 29일 열리는 마지막 강연에는 인터넷 방송 콘텐츠 기업 ㈜슈카친구들의 오동석(알렉스) 상무가 출연한다. '알상무'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한 강연자는 유안타증권, 삼성자산운용, SK증권 등에서 15년 이상 근무한 전문성을 살려 청년들의 초기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될 재테크 특강을 준비했다.
3개 프로그램 모두 서초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정보는 센터 SNS로도 확인할 수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것을 다양하게 지원하도록 서초청년센터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