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온누리아이코리아의 이인익 대표가 ‘2025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열린 ‘2025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중소기업 행사로, 올해 36회를 맞았다. 이 대회는 국가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격려하는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인익 대표는 AI·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선도하고, ▲ICT 전문인력 양성 ▲일자리 창출 ▲국가 R&D 협약(3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인익 대표는 앞서 2022년에도 벤처창업진흥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꾸준한 사회적 기여와 기업 혁신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인익 대표는 “연이은 정부 표창은 온누리아이코리아의 임직원 모두의 노력의 결실이며, 당사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AI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더욱 확장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