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어스는 지난 9일 성남시 야탑유스센터에서 성남시 야탑유스센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청소년 대상 AI 상담 기반 맞춤형 성장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성남시 청소년을 위한 AI 기반 상담 서비스 제공의 협력적 토대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해 청소년 특성에 맞춘 심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담 접근성을 높이고 청소년과 지역 센터 간 연계를 강화해 청소년의 심리적 안녕과 현장 실무자의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지원을 위한 상호 연계 활동 ▲사업 추진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자원 교류 ▲맞춤형 온라인 AI 상담 서비스 개발에 있어 다방면으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인텔리어스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 심리상담 기술과 풍부한 현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 교육기관 및 지자체를 중심으로 AI 기반 심리 지원 서비스를 공급하며, 우수성과 현장 적합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대표 서비스인 청소년 정서케어 솔루션 ‘상냥이’는 2025년 중소벤처기업부 ‘우수 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선정됐으며, 조달청이 주관하는 제2차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에도 최종 선정돼 기술력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입증했다.
김선호 인텔리어스 대표는 “AI 기술로 성남시 청소년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적시에 심리적 도움을 받고 위기 상황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