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항만 등 대형 개발 호재 품은 새 아파트 노려라! ‘트리븐 창원’ 7월 분양 예정

- 대규모 개발 호재…지역 경제 활성화 등 일자리 창출 효과로 풍부한 주택 수요 형성

- 항만 등 대표적…수십 조 규모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주거 가치 상승에 영향








대형 개발 호재 수혜가 기대되는 새 아파트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다.대형 개발 호재는 집값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지역 경제 활성화 등으로 일자리 창출 효과를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일자리가 늘어나면 인구 유입이 활발해지고, 이전보다 주택 수요가 풍부해지기 마련이다. 풍부한 주택 수요는 집값 상승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항만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들은 단순한 기반시설 확충을 넘어선 지역 경제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작용한다. 수조 원 단위의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관련 산업 전반에 막대한 경제적 파급효과를 유발한다. 또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과 함께 연관 산업의 발전도 기대된다.

여기에 더해 항만과 공항 개발은 레저, 관광, 비즈니스 인프라까지 함께 확장되는 경우가 많아 주거 가치 상승에 복합적인 영향을 미친다. 관광객 유입이 활발해지면 지역의 생활 편의시설과 상권도 빠르게 성장하기 마련이다. 이는 주거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요인이 된다.

- 명동 마리나항만 개발 호재로 향후 주거 가치 상승 ‘기대’

이런 가운데, 항만과 공항 등의 대규모 개발 수혜가 기대되는 신규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남 창원 진해 신도심 새 브랜드 아파트 ‘트리븐 창원’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트리븐 창원’ 주변에는 명동 마리나항만 등의 개발들이 진행되고 있다. 창원 진해의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평가받는 명동 마리나항만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해양레저시설 등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는 내용이 담겼다.

해당 개발이 모두 완료되면 인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을 포함해 고부가가치 경제특구로 거듭나게 될 전망이다. 창원 진해구 일대의 풍부한 주택 수요가 예상되는 대목으로, 향후 주거 가치는 더욱 오르게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다수의 산업단지가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트리븐 창원’ 주변에는 진해국가산업단지, 죽곡일반산업단지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창원국가산업단지도 인접하다. 이미 직주근접이 뛰어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는 만큼, 산업단지 근로자를 중심으로 높은 주거선호도가 기대된다.

두산에너빌리티㈜가 시공하는 ‘트리븐 창원’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진해구 자은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6개동, 전용 84·107㎡ 총 434세대 규모다. 세부적으로 △전용 84㎡A 213세대 △전용 84㎡B 136세대 △전용 107㎡A 44세대 △전용 107㎡B 41세대 등이다.

- 교육과 교통, 생활과 자연 등 주거 필수 요소 모두 갖춘 창원 진해 신도심 아파트!



‘트리븐 창원’은 교육과 교통, 생활 인프라, 자연 등 주거 필수 요소를 고루 갖춘 아파트다.

먼저 우수한 교육 환경이 주목된다. ‘트리븐 창원’은 바로 앞에 풍호초가 자리하고 있다. 또 동진중, 동진여중, 진해중부고(가칭, 추진 중) 등 다양한 학군이 도보권에 있다. 여기에 주변으로 자은동 학원가, 진해문화센터·도서관(2025년 12월 개관 예정) 등이 위치해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교통 환경도 돋보인다. 인근 진해대로를 따라 차량 이동이 편리하다. 진해대로는 남부 지방을 가로로 횡단하는 2번 국도와도 연결돼 있다. 이에 따라 부산, 진주, 광양, 순천, 목포 등 다른 도시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 우측에 자리한 장복대로는 석동터널과 연결돼 있어 KTX창원중앙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 및 쾌적한 자연환경도 관심사다. ‘트리븐 창원’은 인근에 진해구청과 진해보건소 등 공공·행정기관과 창원지방법원 창원남부시법원이 자리하며,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이밖에도 주변으로는 진해드림파크, 풍호공원, 보타닉뮤지엄, 진해만생태숲, 소죽도공원 등 자연명소와 생활공원 등이 자리해 쾌적한 생활이 기대된다.

- 물놀이터, 테마조경 등 특화 요소 ‘눈길’ … ‘서울숲 트리마제’ 시공한 브랜드 가치 주목!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트리븐 창원’은 남향 위주 배치와 함께 바다와 시각적으로 연계되는 단지 통경축을 따라 녹지와 수경공간 및 지상 공원화로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한다. 또 현관창고,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알파룸(전용 84㎡A 타입) 등 다양한 수납 및 가변공간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여기에 전용 84㎡ 타입은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로 주방 동선의 편리함을 더하고, 전용 107㎡ 타입은 아일랜드 주방 배치로 공간의 넉넉함을 강조했다. 또 발코니 확장 선택 시 전 세대 전기오븐 및 침실 붙박이장도 제공한다. 아울러 전용 84㎡A 타입은 4Bay, 전용 107㎡ 타입은 5Bay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한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및 편의 기능도 돋보인다. ‘트리븐 창원’ 내에는 물놀이터, 수경시설과 테마조경 등 편의시설과 멀티룸,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클라이밍 이벤트존,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며, 단지 외에는 단지와 바로 인접해 소하천이 조성된다. 또 창원특례시 내 최초 지능형 건축물 3등급 인증으로 냉·난방 스마트관리, 보안시스템,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 시스템이 구축될 계획이다.

‘트리븐’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랜드마크 ‘서울숲 트리마제’를 시공한 두산에너빌리티㈜(구 두산중공업)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다. ‘트리븐’은 개인, 사회, 지구 등 3가지를 뜻하는 ‘TRI’와 가치와 새로움을 의미하는 ‘Value & Newness’가 합쳐진 용어다. 개인과 사회, 지구의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지속 가능한 집을 짓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트리븐 창원’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성산구 중앙동 일대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