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사회사회이슈
온라인 커머스 솔루션 기업 ‘크리마’, 4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




온라인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프론트/백엔드 솔루션 제공 업체 (주)크리마 (대표 김윤호?민준기)가 SV 인베스트먼트, 베이스 인베스트먼트 투자사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크리마는 2014년 소호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리뷰 관리를 도와주는 리뷰 올인원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국내 최초 개발해 출시했다. 리뷰 작성 프로세스를 간소화 시켜 리뷰 작성률을 높이고, 작성된 리뷰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고객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면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크리마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그동안 축적해온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확장했으며, 오늘날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인 ‘크리마 타겟‘, 사이즈 추천 솔루션인 ‘크리마 핏’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많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지지를 받으며 지난 8년간 자체 매출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온 크리마는 기존 소호 고객사의 온라인 쇼핑몰 성장에 효과적으로 기여하면서 2020년 본격적인 브랜드 시장 확장을 이루었다. 특히, 리뷰와 핏 서비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이 더해져 자연어 분석을 통한 리뷰 분석과 섬세한 사이즈 추천이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업체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크리마는 현재 롯데홈쇼핑, LG전자, 코오롱, 휠라, 탑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대형 브랜드를 포함해 1800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 리딩을 맡은 SV 베이스먼트 정수완 수석 심사역은 “크리마는 마케팅 테크 회사들의 무분별한 광고 홍수 속에서 이커머스의 본질인 리뷰 데이터에 집중하는 국내 압도적 1위 사업자"이며 “고객사 1,800여 곳 연간 5조 4000억 원 거래에서 발생하는 고객 경험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B2B SaaS 시장 본토인 북미에서의 성장 모멘텀이 기대되어 투자하게 되었다”며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크리마 대표 김윤호?민준기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그동안 준비해온 해외시장 진출, 신규 서비스 론칭,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특히,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여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앞으로 제공될 신규 서비스의 질적 퀄리티를 더욱 향상시킬 예정이다. 더불어 앞으로 나아갈 길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가기 위해 역량 있는 인재 채용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궁극적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에서 온라인 쇼핑몰의 효율적인 운영과 소비자의 쇼핑 경험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No.1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그 포부를 밝혔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