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대대적 매장 확충…비 영업공간 등 리뉴얼 ‘에비뉴엘관’운영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롯데호텔의 일부 비 영업공간 등이 매매적인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매장으로 탄생한다.

이번에 새로 확충되는 매장은 부산 지하 1층 연회장, 임대시설, 비영업공간과 LL층(로비라운지) 등 총 7,000여㎡ 규모다.

지역 내 최초로 백화점, 호텔간 공간의 장벽을 없앤 이번 리뉴얼은 호텔 지하 1층 가운데 2,200여㎡이 백화점 식품관 푸드코트, 카드센터, 사은행사장 등으로 사용되고, LL층(로비라운지) 은 해외패션 신규 10개 브랜드와 기존 26개 브랜드가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는 에비뉴엘관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매장확장은 부산지역 내 원정쇼핑객이 크게 증가하는 등 부산이 ‘제 2 의 쇼핑도시’로 급부상하는데 따른 공격적인 변신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전국백화점 4위이자 전통적인 쇼핑중심지인 부산 서면에 위치한 부산본점에 이번 상품기획(MD)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롯데百 부산본점, 롯데호텔부산 LL층, 지하1층에 해외명품, 식품 매장 확대

우선 호텔 LL층(로비라운지)에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게 된「에비뉴엘」매장은 호텔 속 백화점 쇼핑공간으로 호텔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기존 백화점 매장과의 차별적인 공간이라는 장점을 이용해 호텔 이용객을 백화점 신규 고객층으로 확보하고 기존 고객층도 관리할 수 있는 ‘명품 쇼핑 공간’으로 변신했다.

이로써 롯데 부산본점은「에비뉴엘」에서 운영될 36개 해외패션 브랜드와 기존 해외 부틱, 잡화, 시계 21개 브랜드를 모두 합칠 경우 총 57개 브랜드가 선보이게 되면서 명실상부 부산지역 최대 명품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새롭게 단장된「에비뉴엘」에는 부산지역 최초로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쉬한 카페형 매장인 ‘네스프레소’ 매장이 입점해 16가지 그랑크뤼 커피와 한정판 커피, 그리고 커피머신과 관련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동시에 본인 취향에 맞는 커피를 컨설팅 받고 무료 시음도 가능해 쇼핑객을 위한 최고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호텔 지하 1층은 고객 동선을 최적화 쇼핑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기존 사은행사장과 카드센터를 한 곳에 모으고, 가족단위 쇼핑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푸드코트(Food Court)의 쇼핑 환경개선에 중점을 뒀다.

특히 그 동안 이용고객에 비해 협소한 장소로 고객서비스에 어려움을 겪었던 푸드코트는 쇼핑객이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 및 의자를 고급화하는 등 기존 영업면적을 2배 가까이 늘려 호텔 지하 1층으로 이전시켰다.



또 지역 유명 맛집을 발굴하고 푸드코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947년 부산 중구 보수동에서 창업한 이후, 65년간 부산지역에서 맛집으로 널리 알려진「18번 완당」을 유치하기도 했다.

향후 롯데 부산본점은 2단계 리뉴얼을 통해 기존 백화점 매장에 20 ~ 30대 젊은층 공략을 위해 젊은 패션 트렌드 세터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상품군을 추가 입점, 재배치하고 해외 최신 트렌드를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는 유명 편집매장 브랜드도 입점시킬 예정이다.

여기다 기존 식품관은 인근에 오피스 시설이 많다는 점과 싱글족 및 소인가구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적극 반영해 곳곳에 흩어져 있던 델리매장을 집결하는 것은 물론 젊은 층을 겨냥해 델리, 스넥, 베이커리 매장을 큰 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7일간, 오픈 축하 행사 진행 … 사은행사, 무이자 할부, 연예인 초청행사 등 풍성

새롭게 선보이는 에비뉴엘 매장 및 식품관 푸드코트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먼저 리뉴얼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롯데 부산본점에서는 오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7일간 해외명품, 잡화, 여성, 남성 상품군에서 롯데카드로 일정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5%에 해당되는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해외명품 상품군에 한해 롯데카드 50만원 이상 결재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된다.

아울러, 같은 기간 식품관에서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호텔 지하 1층에 새롭게 선보이는 푸드코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푸드코트 2천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푸드코트에서 1만원 이상 주문하는 선착순 6백명에게는 주문시 장바구니를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 오픈 당일 에비뉴엘관에서는 현악 3중주 미니연주회를 비롯해 음료와 다과가 제공되는 케이터링 서비스가 제공되며 오는 29일 12시 30분부터 1층 샤롯데광장에서는 개그맨 박명수를 초대해 노래와 토크의 조화를 보여줄 박명수 거성쇼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설풍진 점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부산본점은 기존 백화점 매장과는 확연히 차별화되는 쇼핑문화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선진 브랜드 도입을 통해 부산지역 최고급 쇼핑명소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