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롤포밍(대표 이완섭 ㆍ사진)은 롤포밍머신과 코일가공설비 전문 제작업체다. 컨설팅에서 설계, 제작, 설치까지 높은 생산성과 고품질 제품생산을 위한 설비라인을 갖추고 동종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품종소량생산을 위해 첨단 롤포밍기와 자동화라인을 완비해 고객사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롤포밍 공정은 박판소재를 균일한 일정 단면의 형상으로 성형, 원하는 제품을 얻는 연속공정을 말한다. 소재가 여러 롤러 사이를 통과하면서 원하는 단면 형상으로 성형되며, 굽힘 가공 공정에 의해 변형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관련 산업제품의 경량화, 고급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건축자재ㆍ금속가구ㆍ산업설비용 생산에 널리 쓰인다.
국내 롤포밍 기술은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에 있어서는 세계 수준에 크게 못 미치고 있다. 이 회사는 선진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과 설비에 적극 투자해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벤처기업 등록과 ISO9001 인증, 이노비즈 인증, CE 인증을 받았다. 다수의 관련 특허, 실용실안 등 지적재산권도 보유하고 있다.
해외전시회에도 적극 참여해 자체 기술을 선보이고, 선진 기술 도입의 계기로 삼고 있다. 러시아 메탈엑스포, 인도 국제산업전시회, 불가리아 국제기술박람회 등을 통해 해외시장을 개척해 왔다. 지난 2006년에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롤포밍은 응용설비도 선보이고 있다. 특허를 받은 가설 방음판은 현장의 소음ㆍ먼지ㆍ파편 등을 차단하는 제품이다. 역시 특허를 받은 비닐하우스 프레임과 건축용 천정재도 히트 제품이다. 가드레일, 조선ㆍ건설용 발판 등도 매출 효자 품목이다.
폴포밍의 중장기 사업계획은 세계를 향하고 있다. 원가절감을 위해 대량생산과 다품종소량생산 포밍라인 확충에 주력하고 있다. 설비자동화로 품질의 고급화를 추구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유럽과 남미 등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