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3,000포인트 특권 이벤트 2만원 칫솔·치약세트 증정
●S-OIL 생일 등 포인트 2배로 적립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도
●GS칼텍스 GS주요 계열사 포인트 통합 제휴가맹점서 현금처럼 사용
●현대오일뱅크 1만2,000~20만 포인트 레저·차량용품 등 교환 가능
천정부지로 치솟던 유가 상승세가 최근 한풀 꺾이긴 했지만 운전자들에게 여전히 기름값은 만만치 않은 부담으로 다가오는 게 현실이다. 그렇다고 매번 한 두 푼도 아닌 기름값을 제 돈 다 주고 낼 수도 없는 일. 이럴땐 정유사들이 내놓은 다양한 주유 할인카드를 이용한다면 보다 알뜰한 가격에 기름을 넣을 수 있다. 지금 지갑 속에서 잠자고 있을지도 모를 주유 할인카드의 똑똑한 사용법을 소개한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3,000포인트 특권' 이벤트는 OK캐쉬백 3,000포인트로 1만8,000원 상당의 칫솔 4개와 치약 6개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로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OK캐쉬백 3,000포인트 이상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엔크린 홈페이지(www.enclean.com)나 ARS 1599-0091를 통해 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에서 주유금액 중 1,000원을 OK캐쉬백 포인트로 현장에서 바로 결제하는 '1,000포인트 바로 결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한번만 신청해 놓으면 해지 시까지 자동으로 결제되는 서비스로, 결제 시마다 별도의 요청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롯데시네마와의 제휴를 통해 최근 1개월 내 SK 주유실적이 있는 주유고객을 대상으로 영화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평상시는 OK캐쉬백 1,500포인트로 영화티켓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1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에는 5,000원까지 할인된다.
S-OIL은 자사 주유ㆍ충전소에서 결제 시 보너스포인트 적립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S-OIL 보너스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에게는 사용금액에 따라 리터당 5원씩 포인트를 쌓아주며, 회원 본인이나 가족의 생일, 결혼기념일 기념일에는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포인트(S포인트)는 S-OIL 주유ㆍ충전소를 비롯해 옥션, CGV, 인터파크 등 30여개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다.
아울러 S-OIL이 최근 선보인 '신한 S-OIL Bonus +100카드'를 사용하면 리터당 100원 할인과 함께 리터당 멤버십 포인트 5원을 적립해준다. 전월 신용판매 실적이 30만원 이상 시부터 제공되며, 대중교통 7% 할인과 영화예매 및 쇼핑 할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GS칼텍스가 운영중인 포인트 통합서비스 'GS&POINT'를 활용한다면 GS칼텍스 주유소는 물론 GS리테일, GS홈쇼핑 등 GS그룹 주요 계열사의 포인트를 하나로 통합ㆍ적립해 제휴 가맹점에서 언제든지 현금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다. 구매금액의 1,000원당 3~10포인트씩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1포인트에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특히 7월 1일부로 GS&POINT 모바일카드 고객에게 기존 리터당 5포인트를 제공해오던 혜택에 2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 밖에도 GS칼텍스의 '시네마브런치'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포인트 차감 없이 주말 아침 간단한 식사와 함께 무료로 최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GS칼텍스 사업장에서 2만원 이상 주유한 뒤 보너스카드(GS&POINT)를 제시하면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오일뱅크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적립한 포인트로 기름을 다시 구매할 수 있는 'Oilback'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일뱅크 보너스카드는 리터당 5포인트가 적립되며, 5,000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주유 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 1만2,000포인트에서 20만포인트까지는 레저용품, 차량용품, 가정용품 등 100여종의 다양한 사은품으로도 교환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기업은행의 '제로팡팡 카드'를 이용해 매월 10일, 20일, 30일 등 제로데이에 전국 오일뱅크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주유할 경우 리터당 1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아침에 출근하는 고객들의 경우 신한 '아침愛 카드'를 사용해 오전 4시부터 10시까지 주유할 경우 리터당 80원, 이외 시간에는 40원을 적립해준다.
휴가철 경품 이벤트도 풍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