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뿌리는 인후염 치료제
한미약품은 목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뿌리는 인후염 치료제 '목앤 스프레이(사진)'를 최근 출시했다.
약국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인 목앤 스프레이는 항염·진통에 효과적인 수용성아줄렌 성분과 항균 작용이 있는 세틸피리디늄 성분을 혼합한 제품이다.
목앤 스프레이는 목 염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부종, 구내염, 쉰 목소리 등의 증상에도 효과적이다.
이 제품은 스프레이 제형으로 용기 노즐을 입안이나 목 등 환부를 향하게 하고 적당량을 1일 수 회 분사하면 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타 제품과 달리 요오드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박하향을 첨가해 사용시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파라벤 등 별도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마개가 회전식 안전클립으로 돼 있어 휴대시 액체가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미약품의 한 관계자는 "목앤 스프레이는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며 "특히 황사·미세먼지 등으로 인후염이 쉽게 발생하는 환절기에 유용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녹십자 개발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녹십자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뉴라펙 프리필드시린지주(성분명 페그테오그라스팀)'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뉴라펙은 암 환자의 항암제 투여시 체내 호중구 수치가 감소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부작용을 예방하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다. 일반적으로 항암화학요법 1주기 중 4~6회 투여해야 했던 1세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와 달리 1주기당 1회 투여만으로 효과가 나타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대목동병원, 17일 어깨질환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원 어깨질환센터는 오는 17일 오후2시 병원 대회의실에서 어깨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어깨관절의 날(3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신상진 어깨질환센터장이 연사로 나서 어깨질환 전반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며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추첨을 통해 초음파 무료검진을 진행하며 참석자 전원에게 어깨운동 기구, 어깨관절 질환 가이드북, 어깨운동 책자와 동영상 CD 등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