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은 2014년도 신 수능 영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듣기·독해 기본서 ‘잡아라! 유형’, ‘잡아라! 유형 Basic’ 시리즈를 각각 출간했다.
‘잡아라! 유형’ 시리즈는 수능 개편안 B형 영어 시험의 달라진 구성과 문제 유형별 심층 분석을 담은 기본서로, 듣기 편과 독해 편으로 구성했다. 고2~고3 수험생 대상의 본격적인 수능 대비 기본서인만큼 새로운 문제 유형을 완벽하게 정리한 것은 물론이고, 충분한 분량의 모의고사 문제를 수록하여 실전 감각을 길러준다.
‘잡아라! 유형 Basic’ 시리즈는 수능 개편안 B형 영어 시험과 최신 출제 경향을 철저히 분석하여 예비 고1~고2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한 수능 대비 기본서이다. 듣기 편과 독해 편으로 구성하였으며, 상세한 문제 유형별 해법과 도움말을 제공해 실전 수능에 앞서 영어 듣기와 독해 기본기를 익히도록 했다.
두 가지 시리즈 모두 문제 유형과 모의고사를 총망라하여 각 유형별 문제풀이 전략부터 실전 훈련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적절한 학습 진도를 고려하여 내용과 분량을 구성하였으므로 올해 첫 시행되는 수능 영어 B형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수업을 담당하는 교∙강사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그밖에, 능률교육의 중고등 영어학습사이트 틴즈업(www.teensup.com)을 방문하면 ‘잡아라 유형’, ‘잡아라 유형 Basic’ 시리즈의 듣기·독해 편에 대한 MP3 학습 파일을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