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초구는 오는 5일까지 오후 2~5시 우면2지구 서초네이처힐 3단지 307동 1층 관리사무소에서 3ㆍ6단지 아파트 입주를 앞둔 1,633세대를 대상으로 현장 민원실을 운영한다.
민원실에는 5명의 공무원이 배치돼 입주민을 위한 전입신고와 주민등록등ㆍ초본 및 인감 발급, 전세확정일자 부여 업무를 처리한다. 구는 올 12월에도 LH보금자리 서초 4ㆍ5블록에서 입주시기에 맞춰 현장민원실을 운영할 방침이다.
노원구, 상자텃밭 분양
서울시 노원구는 옥상이나 집안 자투리 공간에서 주민 스스로 채소를 키울 수 있는 상자텃밭 1,800개를 분양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5일까지 구 홈페이지(www.nowon.kr)에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12일 공개된다. 1가구당 4개 이하의 텃밭상자를 받아갈 수 있다. 구는 흙과 상추ㆍ방울토마토ㆍ고추 모종, 안내책자를 지원하고 주민들에게 계절별로 작물별 재배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작구, 도림천 뚝방길 벚꽃 축제
서울시 동작구는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도림천뚝방길에서 벚꽃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당일 시작을 알리는 밴드연주와 함께 풍물 가두행진과 주민 장기자랑, 베트남 전통춤 공연이 잇따라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축제장에는 녹색장터와 건강체험관, 먹거리장터 등이 마련되며 꽃씨 나눔행사도 열 예정이다. 벚꽃나무가 가득 있는 도림천 뚝방길은 250개의 청사초롱과 풍선 등으로 꾸며진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