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올해 동부건설은 자사 아파트 브랜드 '센트레빌'의 디자인 컨셉을 '리홈(re-HOME)'으로 제시했다. 리홈(re-HOME)은 '집이 가지는 본연의 가치로의 회귀'를 의미한다. 집의 가치를 '팔 집(house for sale)'이 아닌 '살 집(house for living)'으로 정의하고 집 고유의 가치 회복을 디자인에 담아내겠다는 것이다.
단순히 '몇 동, 몇 호'로 기호화되는 곳이 아닌, 거주자 한 명 한 명의 개성을 닮은 삶의 터전이자 이웃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곳으로 만들겠다는 게 '리홈'에 담긴 집의 의미다.
동부건설은 이를 위해 ▦건강한 삶의 공간 ▦최적의 생활 공간 ▦나만의 개성 공간 ▦친환경 실속 공간이라는 4가지 카테고리를 정하고 향후 센트레빌 디자인 전반에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건강한 삶의 공간'은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 배려ㆍ교류ㆍ소통하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회사측은 엄마와 자녀를 위한 토탈 키즈 케어 시스템, 고령자 가족을 위한 스마트 실버 케어 시스템 등을 개발해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 '계양 센트레빌'에 첫 적용이 되는 '맘스존'은 토탈 키즈 케어 시스템 중 일부로, 전면이 통유리로 돼 있어 놀이터에서 노는 자녀들을 실내에서 편안하게 지켜볼 수 있다. 내부에는 세면 및 수유시설 등 아이들을 돌볼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된다.
'최적의 생활 공간'을 위해서는 스마트 네트워크 시스템 등 첨단 IT 기술 활용을 통해 유비쿼터스 공간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나만의 개성 공간'은 입주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및 개성을 살린 공간 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맞춤형 평면 및 인테리어 등 세대별 차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할 예정이다.
친환경 실속 공간을 만들기 위해 냉ㆍ난방 부하 저감 기술과 같은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기술을 개발해 이를 각 단지에 확대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동부건설은 지하기류를 활용해 아파트 휴게공간의 사용 에너지를 절약하는 기술을 특허 출원하기도 했다.
일상 속에서 아이들이 친환경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체득할 수 있도록 '체험형 친환경 놀이터'도 도입하고 있다. 이 놀이터에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우수 재활용 시스템 등 친환경 기술이 적용되며 우천시에도 내부에서 뛰어 놀 수 있도록 설계된다.
동부건설은 보다 창조적이고 참신한 상품개발을 위해 센트레빌 '크리슈머(Creasumer)그룹'인 '명가연+(plus)'의 역할도 한층 강화했다. '크리슈머'란 '창의적(creative)'과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생산적 소비자를 뜻하는 '프로슈머(Prosumer)'보다 진일보한 개념이다. 건축·주택 관련 전공자 및 업계 종사자로 전원 구성된 '명가연+'는 아파트 상품개발뿐만 아니라 미래 주거상품 개발을 위해 연구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이회사 디자인연구소 장준 상무는 "2012 센트레빌 디자인 컨셉은 단순히 주택 형태나 규모에 대한 정의를 넘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된 미래주거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근원적인 통찰이 특징"이라면서 "새로운 고객가치 창조를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 용인 신봉 센트레빌 동부건설이 분양중인 '용인신봉 센트레빌'은 자연 속에 도시의 품격을 지닌 '도심형 리조트 아파트'를 지향하는 단지다. 용인신봉 센트레빌은 용인시 수지구 신봉 도시개발사업지구 5ㆍ6블록에 위치하며 10~17층 16개동, 94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공급면적 기준 109~175㎡로 구성돼 있다. 단지 뒤로는 성지 바위산이 있고 앞으로는 신봉천이 흐르고 있어 전형적인 배산임수 명당에 자리한다. 우선 단지 내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지상의 공간을 녹지와 수경 공간으로 꾸몄다. 단지 전체를 녹지화하는 조경 설계는 순환 산책로와 어울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인공폭포도 곳곳에 있어 단지를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상쾌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워터파크를 축소해놓은 형태의 '물놀이 놀이터'는 이 아파트의 상징이 될 전망이다. 여름철에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하도록 꾸며졌으며, 이밖에 숲 속을 테마로 만든 숲 속 모험 놀이터와 바닥분수가 마련된 분수마당, 다양한 경기가 가능한 멀티코트도 마련돼 있다. 자연친화형 입주민 커뮤니티시설 '센트웰(Centwell)'은 이 단지의 또 다른 자랑거리다. 센트웰은 건강·문화·교육 등을 단지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복합문화센터다.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클럽하우스, 연회장, 사우나, 보육시설, 실내스포츠룸, 카페테리아 등을 갖추고 있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수지IC를 이용할 경우 30분 이내에 강남 진입이 가능하며, 지하철 신분당선 연장선 성복역도 2016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