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가 이참(사진) 한국 관광공사 사장이 출연하는 '정책대담'을 26일 오전 8시에 방송한다고 23일 밝혔다.
정책대담은 정책당국자와의 대담을 통해 정책 현황ㆍ문제점ㆍ해결방안ㆍ향후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수웅 한국지역민영방송협회 부회장이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국민과 정부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방영되고 있다.
방송, 강연, 경영, 자문 등 다양한 분야를 거쳐 온 이 사장은 지난 2009년 7월 한국관광공사 사장으로 취임한 후 지금까지 추진했던 사업의 성과와 한국 관광산업 인프라 확대를 위한 청사진 등을 밝힐 예정이다. 이 사장은 '글로벌 공기업 한국관광공사'를 모토로 관광 홍보뿐만 아니라 마케팅ㆍ컨설팅ㆍ교육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 사장은 특히 한국관광공사 창립 50주년과 해외 관광객 1,000만 시대를 맞아 어떻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밝힐 계획이다.
이번 '정책대담'의 패널로는 녹화에는 이훈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와 강신겸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교수가 참여한다. KTV 관계자는 "한국 관광산업투자와 인프라 확대를 위한 과제와 문제점을 논의하고 우리나라가 관광대국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대담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