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앞 둔 선물옵션 만기일 체크 포인트는
■오늘 장 내일 장 1부(오후 2시)
미국 재정절벽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올해 마지막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과 대선을 앞두고 우리 증시는 어떻게 흘러가고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 서울경제TV 오늘 장 내일 장에 그 해답이 있다.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을 하루 앞두고 체크해야 할 요소와 대선 이후 증시에 대해 대신증권 컨설팅 랩 최재식 팀장에게 보다 구체적으로 팔고 갈지 들고 갈지에 대한 의견을 들어본다.
알바트로스 투자자문 신승용 대표의 '이슈IN' 시간에는 현재 시장을 둘러싸고 있는 시장 키 포인트를 중심으로 눈 여겨 볼 관심 업종과 구체적인 전략을 세워본다.
이어서 '테마톡톡'시간에는 오늘 장에서 특징을 나타냈던 테마를 분석해 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주간수익다이어리 코너에서는 한 주간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종목을 추천해 주는데, 매주 5%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러브스탁 전진우 팀장과 함께 1주일간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종목은 무엇인지 추천 받는다. 오늘 장 정리는 물론 내일 장 전략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일석이조' 프로그램, 오늘장 내일장 1부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2시에 방송된다.
미래 경제 이끌 산업기술인재 육성하려면
■특별기획_산업기술인재가 혁신·창조 경제 이끈다(오후 8시)
21세기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불리는 아이폰!
아이폰의 성공신화는 제조사인 애플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일명 '어플' 또는 '앱'으로 불리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든 개발자의 열린 자세와 고정관념을 깬 디자인이 성공신화의 핵심이었다. 사람들은 감성과 콘텐츠, 소통을 하나의 휴대폰 속에 결합시킨 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과거의 산업이 기술 그 자체에 무게를 두었다면 미래의 산업은 기술과 디자인, 인문학과 문화 등이 함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다.
한민족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지난 60여년의 산업화 여정. 미래의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갈 산업 기술 인재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 것일까? '특별기획-산업기술인재가 혁신․창조 경제 이끈다'에서는 산업 인재 육성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재가 세상을 이끄는 시대이다. 인문학에 문외한 CEO가 성공할 수 없고, 실험실 안에서만 일하는 엔지니어도 성공하기 어렵다. 정해진 틀을 과감하게 깨고 나오는 것이 기회를 만든다. 세계를 놀라게 했던 산업 인재 육성 정책이 최우선으로 필요하다. 2020년 소득 4만 달러 시대와 무역 2조 달러 경제 강국의 꿈을 만드는 것은 결국 사람이기 때문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