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에 떨어진 뒤 곧장 멈추는 어프로치 샷은 아마추어 골퍼들의 소망 중 하나다.
웨지의 명가 클리브랜드골프가 새롭게 내놓은 588 로텍스(ROTEX) 2.0 웨지는 초급자와 중급자들에게도 만족할 만한 백스핀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현존하는 웨지 중 최대 스핀량을 가진 모델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강력한 스핀 성능은 독특한 페이스 기술에서 나온다. 그루브(페이스에 가로로 난 홈)에 적용된'투어 집(Zip) 그루브'는 홈의 폭은 넓히고 깊이는 더 깊게 한 게 특징. 볼과의 접촉면이 넓어진 데다 흙이나 풀 조각 등 이물이 쉽게 제거되는 효과가 더해져 종전 모델보다 더 많은 스핀이 걸린다.
커브 형상의 페이스 패턴은 스위트스폿에서 벗어나 맞은 샷에서도 스핀 감소를 최소화한다. 이전 모델에서 효과가 검증된 레이저 밀링은 그대로 유지했다. 볼과 접촉되는 페이스 표면을 컴퓨터 제어에 의해 레이저로 정밀 가공함으로써 임팩트 시 마찰력을 최대화하는 동시에 내구성도 높였다. 이러한 기술로 다양한 상황에서의 칩샷, 피치샷 등에서 많은 스핀을 만들어낸다.
다양한 헤드 형태, 바운스, 솔 타입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클리브랜드의 강점이다. 조작성을 중시한 중상급자를 위한 블레이드 타입과 상급자에서 초급자까지 폭넓은 골퍼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캐비티 타입 등 2가지 모델을 출시했다.
또 각각의 모델은 블랙과 사틴(광택) 마감 제품을 모두 갖추고 있다. 타구감이 뛰어난 단조 웨지와 여성 전용 웨지도 추가됐다.
로프트 54·56·58도, 로·미들·하이 바운스가 준비돼 있으며 솔 형태도 바운스 각에 맞춘 3가지 타입 가운데 고를 수 있다. (02)2057-1872
/박민영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