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디자인 모듈화… 맞춤형 집 시공
■ 현장탐방 오늘(낮 12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의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는 주택시공 전문기업 '하우스팩토리'의 정병준 대표를 만났다.
하우스팩토리에서는 당사에서 설계한 주택 디자인을 모듈화해 5가지 시리즈의 브랜드 하우스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하우스는 어떤 집을 지을지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모델하우스나 사전 조사를 통해 평수, 디자인, 내부구조 등을 꼼꼼히 알아보고 최종 결정을 내리는 것처럼 브랜드하우스는 5가지 주택 시리즈 중에서 건축주의 예산, 스타일에 맞춰 평면과 외관을 선택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정병준 대표는 "주택시공은 집이라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특수공장이라고 생각한다"며 "집 한 채, 한 채 정성을 다해 최상을 집을 지을 수 있도록 오로지 20명 만의 건축주만 모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무분별하게 하나의 제품을 대량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한 고객만을 위한 하나의 제품을 만드는 것이 하우스팩토리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1544-9672로 문의하면 된다.
고수 투자자들의 노하우 알고 싶다면
■ 대박플러스 시즌2(저녁 7시)
시장이라는 숲을 보고 그 안에서 종목이라는 나무를 찾아내는 눈을 가지고 싶다면? 주식의 기초부터 투자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서울경제TV '대박플러스 시즌2'를 주목하자. 이 프로그램은 고수 투자자들의 기본적인 마인드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벤치마킹해 나만의 투자 육하원칙을 세울 수 있게 도와준다.
오늘 방송에는 이상로 SEN Plus 전문위원이 출연해 주식시장의 핵심 맥락을 짚어내고 오늘 장 특징주와 키워드를 통해 마감 시황을 명쾌하게 풀어낸다. 더불어 지난 시간 소개한 관심 종목의 애프터서비스를 통해 흐름도 함께 살펴본다. 이어 오천만 국민들이 주식을 공부하는 그날까지 계속 될 '이상로의 오.주.방' 시간에는 이상로 전문위원만의 시장 대응법과 수익을 내는 전문가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 전문가가 꽁꽁 숨겨 놓았던 알짜배기 종목도 엿볼 수 있다.
매일 오후 7시. 주식의 기본부터 전문가들의 노하우까지 한 자리에서 전수받을 수 있는 서울경제TV '대박플러스 시즌2'에 채널 고정하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