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탐방 오늘(낮 12시 30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는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유치원이나 학교, 학원을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커뮤니티포유 - 리치앱'의 송종채 대표를 만나 스마트시대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을 들어 본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갖가지 어플리케이션이 서비스되고 있다. '커뮤니티포유'는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려줘 각종 범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부모에게 이동경로를 전달해 주는 것은 물론 알림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 스마트 시대를 맞이해 IT복합기술과 통합 IT서비스제공을 위해서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위치 알림서비스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셔틀버스 위치제공과 자녀에 대한 안심, 보호 등의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개발해서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영재교육에 필요한 프로그램 연구와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수익의 일정부분은 영재교육에 기부, 환원해 아이들이 꿈을 이루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 밖에도 피부의료기기 전문업체인 웰코멧코리아(김용헌 대표), 기술형 창업 전문업체인 출동맥가이버(고찬호 대표), 퓨전떡볶이 전문업체인 맛존호떡볶이(박필용 대표), 창업컨설팅 전문업체인 행복창업손창업(손승환 대표)의 기술력과 경쟁력도 함께 방영된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 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1544-9672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