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현성 대표 "보장된 길보다는 도전하라"
■ 대학생을 위한 CEO 특강 (낮 12시)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가 강연한 대학생들을 위한 CEO특강 '꿈꾸는 젊음과의 소통'.
이번 특강의 주제는 '젊은이여, 도전하라'다. 신현성 대표는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워크이며 될 때까지 도전하는 정신은 젊음의 특권이라고 강조해 참석한 대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신 대표는 지난 2010년 소셜 커머스 사이트인 티켓몬스터를 창업해 약 2년 만에 직원 수 900명, 월 매출 500억원대로 키워내며 20대 벤처 CEO로 급부상한 인물.
그는 "대학 재학시절부터 끊임없이 창업을 시도했고 실패도 여러 차례 맛봤다"며 "모두 환영하는 보장된 길로만 가려고 했다면 대학을 졸업한 지 4년 만에 후배들 앞에 서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 대표는 이어 "대한민국에 몇 년전부터 제2의 창업기가 열렸다고 평가한다"며 "도전정신을 갖고 될 때까지 노력한다면 아주 작은 아이디어의 차이가 반드시 기회로 돌아올 것"이라고 젊은이들을 격려했다. 신 대표는 "오늘 성공할 것 같으면서도 내일은 실패할 것 같은 부담을 져야 하는 게 창업자의 숙명이지만 가지 않은 길을 걷는 매력은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은 알 수 없다"며 도전을 강조했다.
개미들의 종목고민 속시원하게 해결
■ 개미들의 큐 (오후 1시)
변동성이 큰 요즘 시장, 내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은 벌써부터 마이너스. 어떻게 해야지만 수익률을 올릴 수 있을까? 고민이 된다면 서울경제TV의 개미들의 큐(Q)를 시청하라!
매일 월~금요일 오후 1시~2시에 방송되는 개미들의 Q는 시청자들의 포트폴리오를 점검해주고 앞으로의 투자방향을 세워주는 주식 상담 프로그램으로 종목 고민에 빠져있는 개미들에게 단비 같은 방송이다. 지금 무엇을 갖고 있든지 무엇을 사고 싶은지 개미들의 고민을 전문가들이 철저히 분석해 전략을 제시해 준다. 수익률 제조기 와이즈 인베스트의 심기원 대표와 추천주로 엄청난 수익률을 올려주는 플랜A연구소 왕선량 전문가가 출연해 시청자들의 종목 고민을 해결해 준다.
종목고민, 그 동안 혼자 끙끙 앓고 있었다면 이제는 개미들의 Q에서 전문가들에게 상담 받아 보는 건 어떨까? 상담만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서울경제TV의 개미들의 Q에 주목하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