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에 개성 넘치는 스타일과 역동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더해줄 사양들을 추가한 ‘싼타페 튜익스(TUIX) 팩’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튜익스는 커스터마이징의 다른 표현인 ‘튜닝(Tuning)’과 혁신(Innovation), 표현(Expression)’의 합성어로 자동차의 외관 및 성능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현대차가 지난 2010년 선보인 커스터마이징 브랜드다.
싼타페 튜익스 팩은 ▦고성능의 외관 이미지를 구현한 ‘바디킷’ ▦세계적 명품의 타이어와 휠을 장착한 ‘19인치 오즈 휠 & 미쉐린 타이어’ ▦제동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브렘보 브레이크 킷’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한 ‘스포츠 서스펜션 킷’ 등 4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싼타페 튜익스 팩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계약시 원하는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주문하면 된다. 차량 출고 후에는 추가 구매ㆍ장착은 현대차 정비망인 블루핸즈와 블루멤버스 웹사이트(http://blu.hyundai.com)에서도 가능하다.
현대차는 아반떼, 벨로스터, 쏘나타, 투싼ix 등의 차종에도 튜익스 브랜드를 통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