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상해보장에 목돈 지급도
각종 질병 및 상해에 대한 통합보장은 물론 가입기간 중 목돈지급까지 해주는 상품이 출시됐다. 동부화재는 창립 50주년 기념 상품으로 '무배당 프로미라이프 내인생플러스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주요 질병담보의 갱신기간을 종전 3년에서 10년으로 확대해 고객불만을 최소화했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관상동맥성형ㆍ인후질환ㆍ 탈장질환 수술비 등을 보장했다. 암진단정기검진지원금은 연 100만원씩 5회 한도로 지급해 2차 암발병을 막을 수 있게 했다. 특히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되 5ㆍ10ㆍ15년마다 만기금을 지급해 자금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100세까지 무심사 재계약 조건도 추가했다. 고객은 5ㆍ10ㆍ15년마다 보험유지 여부를 판단해 재가입을 결정하면 된다.
계좌개설 고객에 수수료 면제
외환은행은 하나대투증권의 '피가로 연계 YES증권점프예금' 개설 고객에게 주식매매 수수료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4-5월 두 달간 진행되는 이 행사는 신규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스마트폰 매매수수료 1년 면제, 온라인 주식매매수수료 3개월 면제 등의 혜택을 준다. 하나대투증권의 '피가로' 증권계좌의 온라인 매매수수료는 0.015%로 업계 최저 수준이며 외환은행에서는 YES 증권점프예금 이자를 일반 예금금리보다 우대해 제공한다.
가을야구 정기예금 판매
부산은행은 3,000억원 한도의 가을야구 정기에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야구팬을 위한 인기 상품으로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해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다. 가입금액이 1,000만원 이상이면 영업점장 우대금리를 포함해 연 3.9%(세전)를 기본 금리로 지급한다.
롯데자이언츠가 4강에 진입할 경우 0.1%포인트를 전 가입고객에게 지급한다. 시즌 종료 후 홈런왕, 다승왕, 도루왕 중 한명이라도 롯데 선수가 된다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0.2%포인트의 금리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사직야구장 관중이 지난해보다 10% 이상 증가해도 500명을 추첨해 0.2%포인트 금리를 더해주기로 했다.
위안화 회전식 정기예금 출시
우리은행은 금리회전 주기 단위로 이자를 복리계산하고 중장기 예치 시에는 금리우대 혜택까지 제공하는 '위안화 회전식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가입대상자는 기업 또는 개인사업자이며 약정기간은 12개월이다. 가입 시 정한 회전주기별 해당 기간의 외화정기예금 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6개월 이상 예치 시에는 연 0.1%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단 기존의 위안화 정기예금과 동일하게 대중국 무역자금에 한해 입금이 가능하며 무역자금이 아닌 원화를 환전한 위안화 입금은 불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