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3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신관 앞 주차장에서 도내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직거래하는 ‘토요장터’를 개장한다고 29일 밝혔다.
토요장터에서는 경기도 인증 G마크 농산물 및 채소, 고구마, 잡곡, 버섯, 된장, 잡곡, 도라지 가공품, 떡류, 꿀, 축산물 등 30여 개 업체 100여 개 품목의 물품을 시중가 보다 1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수원=윤종열기자
부천시, 민원안내 로봇 내달 시청 배치
경기도 부천시는 지역 내 로봇과 첨단 음성인식 업체가 개발한 민원 안내용 로봇인‘시아’를 4월부터 시청 로비에 배치한다고 29일 밝혔다.
여성 로봇 캐릭터를 한 시아는 1.6m의 키에 몸무게는 100㎏가량이다. 시아는 1분에 최대 45m를 움직이며 시청사 방문 주차증 확인 서비스, 시청 로비 둘리 포토존 사진 촬영과 이메일 전송, 음성과 악수 제스처 인식 등을 한다. 다양한 민원 안내 서비스를 하고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을 구사해 다문화가구 시민으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장현일기자
경기도, 1시장-1대학 자매결연 대상 3개곳 선정
경기도는 올해 1시장-1대학 자매결연 특화육성사업 지원 대상으로 부천원종종합시장, 수원 조원시장, 오산 중앙시장 등 3개 시장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천 원종종합시장은 부천대와 손잡고 소상인교육 등을 실시한다. 수원조원시장은 경기대와 함께 시장 활성화 포럼 등을 통한 사회적 기업을 조성할 예정이다. 오산 중앙시장은 한신대 및 안양대와 함께 시 역점사업인 미용과 화장품을 연계한 테마거리 조성하고 20대 젊은 층을 유치하기 위한 행사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시, ‘기업현장 스피치 전문가 과정’운영
인천시와 인천경제통상진흥원은 맞춤형 직업훈련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현장 스피치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산업현장의 생산, 기술, 연구, 경영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퇴직(예정)자를 강사로 양성해 전문기술 및 관리 수행능력을 기업에 전파하게 된다. 교육기간은 4월 23일부터 5월14일까지(80시간)로, 매주 월ㆍ수ㆍ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일 8시간씩 무료로 진행된다.문의 (032)- 260-0234
인천=장현일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