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장현일기자
원자력硏, 특허동향분석 보고서 자동생성 시스템 개발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연구개발 기획 단계에서 작성하는 특허동향분석 보고서를 일반 연구자들도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허동향분석 보고서 자동생성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품질의 특허 데이터를 수집, 체계화해 제공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일일이 수집해 사용하는 기존에 비해 데이터 가공 시간을 대폭 절감시켰다. 특허 전문가들도 수개월 씩 걸리던 보고서 작성을 일반 연구자들이 3~4시간 이내에 쉽게 해낼 수 있다.
/대덕=구본혁기자
성주군 아이낳기 좋은세상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경북 성주군은 11일 서울63빌딩에서 아이낳기좋은세상 운동본부가 주최한 제1회 인구의날 기념행사 경진대회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생명존중의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이 공감하는 출산장려정책 확산 및 보육정책 지원강화 등의 독창적인 출산장려정책을 펴 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성주=이현종기자
문경산 전국 최초 햇사과 아오리 출하
경북 문경시는 올해 햇 사과인 아오리 200상자(10kg)를 수확해 수도권 백화점등에 출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15일정도 수확이 앞당겨 진 것으로 사과 1개에 평균 3,000원정도 거래되고 있다. 사과 산지로 유명한 문경지역은 매년 10월에 사과출제가 열리고 있으며 이번 출하를 시작으로 앞으로 1,500톤 정도의 아오리 사과가 출하될 예정이다.
/문경=이현종기자
광주은행 '사랑샘터 25호점'에 순천성신원 선정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전남 순천에 자리한 아동생활시설 '순천성신원'을 'KJB 사랑샘터 25호점'으로 선정하고 후원기념행사를 가졌다.
지난 10일 열린 기념식에는 송기진 은행장과 광은리더스클럽 김홍균 중앙회장, 윤걸 회장, 정오용 회장을 비롯해 서복남 순천시 부시장도 함께 참석했다. 이날 후원행사에서는 광주은행과 광은리더스클럽이 25호점 선정을 기념해 각각 200만원씩 총 4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광주=박영래기자
인천경제청, GCF 전담 TF 구성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GCF(녹색기후기금) 유치를 위한 자체 지원방안을 시행하기 위해 전담 TF를 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기획재정부, 시와 차별화한 인천경제청만의 독자적 사업을 추진하게 될 TF는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녹색사업 추진, GCF 업무공간 조성, 친환경 글로벌 도시 이미지 구축, 분야별 사업의 조정과 지원 등 4개 분야에 15개 팀으로 이뤄진다. 팀별로 친환경시설 탐방 프로그램 운영, 공원과 녹지공간의 확충, 그린캠퍼스 조성, GCF 모델하우스 건립, 영어 에세이 콘테스트 개최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농기원, 가수 장미화 홍보대사로 위촉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1일 주5일제 수업 전면시행에 따라 도내 농촌교육농장을 홍보하기 위해 가수 장미화씨를 '농촌교육농장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 현장에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경기도는 지난 2008년부터 62개소를 육성했다. 농촌교육농장에는 지난해 20만명의 유료 체험 객이 다녀갔으며, 올해에는 주5일제 수업 전면 실시로 20% 이상 체험 객이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부동산포털, 최신 항공사진 제공
경기도는 11일부터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최근에 촬영한 2010년 항공사진을 제공받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되는 사진은 해상도 50cm급 항공사진에 국가공간정보보안 규정이 완화된 지역인 수원 등 10개 도시지역 일부의 25cm급 낱장 항공사진을 하나의 사진으로 붙여 경기도 전체에 대해 세밀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경기도 부동산 포털에서 서비스하는 항공사진은 2008~2009년도에 촬영된 사진으로 개발되어 변경된 지역에 대한 정확한 영상을 볼 수 없었다.
/수원=윤종열기자
성남시, 50세 이상 장년층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경기도 성남시는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오는 19일 시청 1층 로비에서 '50세 이상 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백건설기술, 진우홈테크 등 중소기업과 노인요양시설 4곳, 어린이집 5곳 등 모두 35곳이 구인업체로 참가한다. 현장면접 등을 통해 100여명의 연수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연수기간 동안 월 최대 40만원의 수당을 지급받는다. 연수 후 연수생을 채용한 기업은 임금의 75% 범위에서 연간 최대 650만원의 고용촉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성남=윤종열기자
용인 에코어드벤처 개장
경기도 용인시는 오는 14일 용인자연휴양림 모험놀이시설 에코어드벤처를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모험놀이시설인 '에코어드벤처'는 처인구 모현면 초부리 소재에 있으며, 숲속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와이어, 목재구조물, 로프 등으로 연결해 공중에서 이동, 자연을 즐기고 모험심을 길러주는 자연친화적 레포츠 시설이다.
에코어드벤처는 ▦유아코스 '원숭이'(56m) ▦어린이코스 '침팬지'(75m) ▦청소년코스 '킹콩' (270m) 등 모두 3개 코스로 구성됐다. 코스별 1일 3회 운영(1회 120분 소요)된다. 1회 이용인원은 코스별 20명으로 1일 모두 180명이 이용할 수 있다. 사용료는 5,000~7,000원이다. 시는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아 운영하기로 했다.
/용인=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