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솔고바이오메디칼은 버튼 터치 하나로 풍부한 수소수를 만들 수 있는 스마트 수소수 생성기 ‘수소샘(사진)’을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수소수는 물속에 다량의 수소가 함유된 물로 노화와 질병의 원인인 유해한 활성산소(독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0세 시대를 맞아 수소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판단하고 솔고바이오는 자체 보유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일반 생수를 수소수로 바꾸는 수소생성기를 개발했다.
솔고 수소샘의 대표제품은 디스펜서디럭스(Solco Hydrogen-Water Dispenser Deluxe)와 수소샘 텀블러(Solco Hydrogen-water Tumbler), 직수형 냉온 ·상온 수소수 생성기(EH-Series; Hydrogen Water Generator)다.
‘수소샘디스펜서디럭스(SHD-300)’는 간편하게 버튼 한 번만 누르면 5분만에 일반 생수를 고농도의 수소수로 생성시킬 수 있는 스마트시스템으로 최대 3.5ℓ의 대용량의 수소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필터교체 등 관리비용이 없어 최소의 비용으로 항산화제를 섭취할 수 있다.
직수형 냉온·상온 수소수기는 수돗물 정수 기능에 직수로 수소수를 생성시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수소수를 냉온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이다. ‘수소샘 텀블러’는 세계 어디서나 무선충전방식으로 수소수를 제조할 수 있는 휴대용수소수기다.
김서곤 솔고바이오메디칼 회장은 “많은 의학 연구결과에서 노화와 질병의 원인은 활성산소라고 밝히고 있는데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꾸준한 항산화 섭취가 필요하다”면서 “수소수는 바로 매일 마시는 물을 수소수로만 바꾸면 되기 때문에 누구든지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어 항산화 습관을 들이기에 가장 좋은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한동훈기자 hooni@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