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M&A·IPO

두물머리, 최초 ELS 비교·분석사이트 'ELS리서치' 오픈

  • 박시진 기자
  • 2016-07-28 10:02:48
  • M&A·IPO

두물머리, ELS, 증권사, 한국예탁결제원

ELS 리서치 메인 화면
자료제공; 두물머리
핀테크업체 두물머리는 오는 29일부터 주가연계증권(ELS) 비교·분석 사이트 ‘ELS 리서치’(http://elsresearch.com)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ELS에 특화된 국내 최초의 비교·분석사이트로 지난 4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누적 이용자수가 7만 여명을 상회했다.

ELS리서치는 기존 증권사 사이트 등에선 찾아볼 수 없는 심층적이고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담고 있다. 21개 증권사가 출시한 6만여개 ELS 상품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각 ELS 상품에 대한 세부 정보는 물론 상품별 예상 수익률, 예상 손실위험 등 분석정보를 제공한다. ‘My ELS’ 항목에 들어가 자신이 투자한 ELS 상품을 등록하면 가입 이후의 투자 수익률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증권사 출신의 두물머리 임직원들이 매주 회원들에게 다양한 ELS 투자기법과 시장 분석 등도 제공한다.

두물머리는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Boolio)가 회원들의 투자 성향에 따라 최적의 ELS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수십년간의 주식 시장의 등락 등 빅데이터를 수집한 뒤 알고리즘에 학습시켜 상황별 투자 전략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스스로 정보를 검색하고 선택하기 어려운 투자자들은 불리오의 도움으로 최적의 금융상품을 편리하게 추천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두물머리는 지난 22일 한국예탁결제원과 ‘캡테크 생태계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보다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ELS 상품 정보 수집에 나섰다.

천영록 두물머리 대표는 “95%의 증권계좌는 손실계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투자자들은 투자시장에서 매우 체계적으로 손실을 보고 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금융 소비자들이 저금리 시대에 자산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 해당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두물머리는 금융과 IT의 ‘융합’을 지향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두물머리는 총 경력 25년의 금융전문인력,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최고의 IT 개발진이 모여 혁신적인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석사급 이상의 딥러닝 개발진을 포함하여 CFA, 변리사, 트레이더 등 다양한 경력의 전문인력을 보유 중이다. 두물머리는 ELS리서치를 시작으로 펀드 등을 포함한 국내 최초의 금융상품 전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박시진기자 see1205@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