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환절기, 팔뚝과 허벅지에 오돌토돌 돋아나는 닭살피부는 꼭 치료해야 하는 피부질환 중 하나이다. 흔히 닭살피부라고 불리는 모공각화증은 3명 중 1명꼴로 나타나는 매우 흔한 피부질환으로 과도하게 생성된 각질이 모공의 입구를 막으면서 발생한다.
모공각화증은 주로 팔과 다리에 나타나지만 얼굴 피부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외관상 여드름과 비슷하지만 방치하게 되면 색소침착과 함께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이다. 잦은 샤워나 지속적인 피부자극에도 쉽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모공각화증 관리를 위해서는 과도하게 쌓인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고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파에온에서 판매하고 있는 ‘파에온 아쿠아 콜라겐 바디필링’은 모공각화증은 물론이고 등여드름과 같은 모공 질환에 효과적인 각질제거제로 유명하다. 또한, 피부과에서도 각질제거제 추천할 정도로 순한 바디스크럽제이다.
순한 로션타입의 바디필링인 ‘파에온 아쿠아 콜라겐 바디필링’은 각종 발효 버섯 성분이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탈락시켜주어 피부를 매끈하고 깨끗하게 가꾸어준다. 티트리잎 오일, 마치현 추출물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들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고 다량의 천연 보습인자를 공급하여 바디스크럽 이후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모공각화증은 피부가 건조할 경우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샤워 후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 올바른 관리 방법으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