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는 오늘(3일) 자정,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함한 새 미니앨범 전곡의 미리듣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비롯해 새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에 수록된 6트랙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담겨 짧지만 임팩트 있게 담겼다.
특히, 영상 속 여자친구는 앨범명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에 어울리는 한층 성장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새 미니앨범에는 딥 하우스 기반의 리듬에 여자친구 특유의 예쁜 노랫말과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바람의 노래’를 시작으로,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락 사운드를 가미한 타이틀곡 ‘핑거팁’, 래그타임 피아노 리프와 보컬의 리드미컬한 호흡이 돋보이는 곡 ‘비행운:飛行雲’, 서정적 멜로디와 판타지적 가사가 인상적인 ‘나의 지구를 지켜줘’, 스트링과 리듬의 변화로 곡의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한 ‘봄비’, 뉴잭스윙을 기반으로 한 여자친구만의 파워풀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핑’ 등 폭넓고 다채로운 음악들로 구성돼 역대급 완성도를 예고했다.
이번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이전의 모습과는 달리 한층 성장하고 변화한 여자친구의 콘셉트를 접할 수 있는 기회로 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욱이 여자친구는 그간 고수해온 ‘파워청순’에서 성장한 ‘파워시크’로 콘셉트로 변화를 꾀하며,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들만의 정체성과 캐릭터를 독보적으로 구축해 다시 한 번 걸그룹씬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여자친구는 컴백을 앞두고 티저이미지, 뮤직비디오 티저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파워풀한 칼군무와 더불어 진취적이고 강인한 소녀의 콘셉트인 ‘파워시크’를 예고하며 가요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는 6일 정오,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의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