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 시리즈 팬들의 축제인 ‘에이리언 데이’가 4월 26일 전 세계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에이리언 데이’는 시리즈에 등장하는 ‘LV- 426’ 행성의 숫자를 본 따 지정된 것으로, 24시간 동안 전 세계에 있는 시리즈 팬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행사 당일 미국 로스 앤젤레스 폭스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에이리언 데이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에서는 배우들과의 질문, 답변 시간 마련은 물론 촬영 메이킹 영상도 다수 공개된다. 또한 전 세계 원-나이트 시사회 이벤트로 1979년 개봉된 시고니 위버 주연의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오리지널 ‘에이리언’과 그의 2012년 작인 ‘프로메테우스’ 시사회가 전 세계에서 개최된다.
여기에 24시간 동안 4시간 26초마다 새로운 퀴즈를 공개하는 에이리언 퀴즈 대잔치도 열려 퀴즈를 맞춘 사람에게는 TCL 차이니즈 극장에서 열리는 리들리 스콧 감독의 프린팅에 참여할 수 있는 VIP 여행권과 함께 추가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AlienUniverse.com에서 팬 아트 콘테스트도 진행되는데, 선택된 작품은 한정판 티셔츠로 제작되며 제작된 티셔츠는 월마트 매장에서 ‘에이리언: 커버넌트’ 블루레이와 4K 울트라 HD 구입할 경우 함께 경품으로 제공된다.
한편 국내에서는 27일 여의도 IFC몰에서 ‘에이리언 데이’가 열릴 예정이다. 1천 명의 관객을 초대, ‘에이리언 1’, ‘에이리언 2’, ‘프로메테우스’를 상영하며, 감독의 그리팅 및 ‘커버넌트’ 호의 공개되지 않은 영상까지 보여준다. 또한 사전 로비행사로는 약 40년 역사의 시리즈를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스페셜 영상이 공개되며 사진전은 물론 팬들의 피규어 전시와 팬아트, 포토존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로 팬들을 사로잡는다. 이어 시리즈 마니아가 직접 말하는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상 강연과 VR 아티스트와 함께 3D 에이리언을 드로잉 하는 특별한 무대 퍼포먼스까지 준비돼 있어 국내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