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이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에 올랐다.
7월 11일 서울 잠원동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조선일보 주최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KCSA) 시상식이 열렸다. 소비자만족도 시상식은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고 알리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국내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운영사무국 심사위원들은 구체적으로 기업 브랜드의 중요성, 완전성, 권익성, 정직성, 혁신성, 저작권 보호, 창의성, 윤리성 등 가치 판단 기준과 고객 서비스, 사후 관리 등 구체적인 활동을 종합적으로 판단했다. 이후 동종업계 여러 브랜드 중 최고점수를 받은 브랜드를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로 선정했다.
이날 축사를 맡은 송인수 운영사무국 심사위원장은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며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건전한 소비활동을 촉진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를 위해 기술을 발전시키는 등 노력해 대한민국 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며 기업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가공식품 분야 1위에 이름을 올린 아임닭은 “100% 국내산 닭 사용, HACCP인증 제조 시설, 화학첨가물 무첨가&불검출 테스트 등으로 제품의 안전성을 인증받았다”며 “닭가슴살이 다이어트 식품을 넘어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가 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줬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실제로 아임닭은 그간 닭가슴살의 대중화와 함께 양질의 닭가슴살 제품의 공급에 힘써왔다. 닭가슴살 업계 최초로 큐브형 닭가슴살을 개발했으며 이후 소시지, 슬라이스, 스테이크, 육포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여 혁신적인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후 건강 간편식 브랜드인 아임웰을 론칭하며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아임닭 제품이 직원들의 자부심을 넘어 고객들을 만족시켰다는 사실이 가장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더불어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쳐 고객과 동행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임닭은 공식 온라인몰, 티몬,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보인 데 이어 오프라인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올리브영, GS슈퍼마켓에 이어 최근에는 킴스클럽에도 입점했으며, 최근 출시한 닭가슴살 저칼로리 도시락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에도 진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