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가 2017년도 1학기 정규과목 및 계절학기 과목을 대상으로 좋은 강의 추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종대·세종사이버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학생들이 추천하는 좋은 강의 사례를 발굴하고 해당 강의의 장점을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한 좋은 강의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은 △세종대학교 블랙보드 △세종대학교 유튜브 채널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에 올라가 세종대학교의 강의 콘텐츠로 사용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21일까지며, 지원 자격은 재학 중인 학부생으로 학사 경고자는 제외된다. 학생들은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이루어 지원하면 된다. 작품 형식은 1분 30초에서 3분 이내의 △동영상 △애니메이션 △플래시 등의 콘텐츠로 HD급 이상의 해상도로 제작해야 한다. 상금은 대상 30만 원, 우수상과 협력상 각각 20만 원과 10만 원이며, 참가자들의 작품 수준에 따라 시상 범위와 편수가 조정될 수 있다. 한편 세종대 신 구 총장은 “세종대는 올해 창립 77주년을 맞아 2020년 아시아 50대 대학 진입을 목표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세종 아너스 프로그램(Sejong Honors Program)운영 △교육기자재 고도화 사업 △디자이노베이션 활용 △PBL(Problem Based Learning)교과목 운영 △역진행 학습 △블렌디드러닝 등 혁신적인 교육 방법을 강화하며 융합시대에 걸맞은 창의적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박우인기자 wi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