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인포(CAISINFO)가 스포츠동아와 공동으로 2018 SXSW 참가를 위한 ‘엠엠티 코리아 페스티벌(MMT KOREA FESTIVAL)’을 오는 3월 2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동 주최사인 ㈜카이스인포(CAISINFO)측은 이번 ‘엠엠티 코리아 페스티벌(MMT KOREA FESTIVAL)’에서 경연을 통해 국내 유명 래퍼들과 함께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뮤직 페스티벌 SXSW 2018 무대에 설수 있는 힙합뮤지션 2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SXSW(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미국의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1987년에 시작된 이후 점점 규모가 커져 현재는 90여개의 공연장에서 50여 개국 2만여 명의 음악관계자들과 2천여 팀의 뮤지션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뮤직페스티벌이다.
㈜카인스인포와 스폰서쉽을 맺고 있는 미국 힙합음원구매 온라인사이트 마이믹스테입(Mymixtapez)의 공식초청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는 유명 래퍼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최종 선발된 10여명의 아마추어 힙합뮤지션들의 불꽃튀는 경연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엠엠티 코리아 페스티벌(MMT KOREA FESTIVAL)의 축하 공연과 2018 SXSW 무대에 오르게 될 래퍼들의 라인업은 19일 확정 발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홍보이벤트와 현장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SXSW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레저, 문화, 생활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가상화폐 엠씨엔코인(MCNcoin)과 기념품, 협찬물품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카이스인포는 지난 5일 가상화폐거래소 오케이코인뱅크(OKcoinbank)를 본격 오픈하고, 가상화폐 엠씨엔코인(MCNcoin)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엠씨엔코인이 실생활에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 중인데 협의 중인 신용카드사의 제휴로 신용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 예정이고 쇼핑, 문화,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에 있다”면서 “앞으로 문화콘텐츠 시장에 엠씨엔코인(MCNcoin) 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