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AI 데이 2018’ 개최

22~23일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서
인공지능(AI) 기술 공유 콘퍼런스 진행
임직원 및 산학협력 관계자 등 참석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AI 데이 2018’ 개최
엔씨소프트(036570)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엔씨소프트 판교R&D센터에서 ‘엔씨소프트 AI 데이 2018’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AI 데이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AI)센터와 자연어처리(NLP)센터의 연구개발 성과를 사내·외에 공유하고, 협력 관계에 있는 연구진과 AI 기술 개발 방향을 논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엔씨소프트 임직원 약 200여명, 협력관계에 있는 국내 대학원 교수와 석박사 과정 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첫날에는 AI센터와 NLP센터가 현재 연구·개발하고 있는 현황들을 참가자들에게 공유했다. △언어 처리 기술 △지식 기술 △컴퓨터 비전 △음성인식 및 합성기술 △게임 AI의 연구 개발 현황과 응용사례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엔씨소프트와 산학 기술 협력 중인 서울대와 KAIST, 연세대, 고려대 등 8개교의 AI 관련 연구실 연구진이 발표자로 나서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이재준 엔씨소프트 AI 센터장은 “엔씨소프트와 산학 협력 연구진이 모여 서로의 AI 기술을 공유하고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학계와 산업계가 협력해 AI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발전시켜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