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대책에도 서울과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재건축 시장의 초과이익환수제, 분양가상한제 시행 등 주로 주택경기를 안정화 시키는 정책들이 줄줄이 발표되면서 그에 대한 반사효과로 투자형 상품이 빛을 발하고 있다.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바라는 은퇴 세대에게 투자형 부동산은 임대 수익률이 높은 상품으로서 은퇴 세대에게 적합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규제가 많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벗어나 풍선 효과가 기대되기도 한다. 투자형 상품으로 가장 각광받는 것은 안정적인 임대수요로 인한 대학가나 유흥지역의 오피스텔과 유명 관광지의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투자자입장에서 접근이 쉽다는 점 때문이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번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누구나 자유롭게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매도 가능하며, 개별등기가 가능해서 재산권 행사가 자유로워서 계속적인 관심이 되고 있다.
이에 전세대 복층형 광폭 테라스 하우스인 ‘코업캐빈 더테라스 설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지면적 8,510㎡,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동과 B동으로 나뉘어 있어서 넓은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 할 수 있고, 휴식과 즐거움을 같이 누릴수 있다.‘코업캐빈 더테라스 설악’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테라스하우스와 다르게 5m광폭테라스와 복층형 설계구조이다. 또한 부대시설은 국제규격의 클라이밍장, 워터파크 및 유수풀,15m 잠수풀, 서핑장, 야외결혼식장 및 무료 음악 공연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거기에 더해 인근 골프장에 제휴하여 할인하며, 마리나 요트로 품격 있는 휴양의 혜택을 누릴 수가 있어서 더욱 관심이 가는 곳이다. 또한 투자자 혜택으로 무료 숙박 10일, 코업 제휴 협력사 무료숙박10일, 마리나 요트 연 2회 이용등이 있다.
분양관계자는 “요즘처럼 정부의 규제가 많은 이때 좋은 투자형 상품을 선택하지 않으면 낭패를 겪을수가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인 만큼 분양시 1가구 2주택이 해당이 안되며, 최저 6% 이상 수익보장, 중도금 50% 무이자, 많은 관광객의 수로 인한 공실걱정이 없는 코업캐빈더테라스 설악은 좋은 재태크 가능한 상품”이라고 전하고 있다.
현재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에서 속초 홍보관을 만나 볼수 있으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9-1번지 아데나 팰리스 상가 108호에 분당 홍보관을 마련하였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