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KBS 2TV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코너에서는 서울 송파구의 송리단길맛집 ‘라라브레드’를 소개 했다.
라라브레드는 딸기토스트와 연어샌드위치가 유명하다. 붉은색의 딸기와 하얀 마스카포네 치즈가 만나 푸짐해 보이는 토스트는 고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 잡고, 신선한 연어와 병아리콩 페이스트, 샐러드야채를 곁들여 낸 연어샌드위치는 고객들의 건강까지 고려한 건강식 샌드위치이다.
라라브레드는 전문 R&D 인력이 2년여가 넘는 연구 끝에 캐나다와 프랑스, 국내 밀가루를 블랜딩하고, 발효종 효모를 사용해 반죽하여 소화, 흡수가 잘되어 모든 세대들의 입맛을 겨냥했다.
특히, 라라브레드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bake the joy”라는 컨셉으로 빵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고객이 직접 토스트기를 선택하여 구워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토스트기가 준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튜브형태의 물감잼으로 식빵위에 그림을 그리고, 편지를 쓰는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달 초 오픈한 광주 라라브레드는 잠실의 운영노하우와 레시피 그대로를 옮겨와 이미 줄서서 먹는 광주맛집으로 유명하다. 요즘 트렌디한 주택을 개조한 인테리어로, 마치 일본 가정집을 옮겨놓은 듯 꾸며져 SNS 인증을 부르는 광주핫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빈티지한 가구와 삐걱거리는 나무 바닥, 시원하게 틔인 나무 창까지, 2층 계단을 올라가면 오사카의 한적한 카페를 연상시키는 ‘송정 라라브레드’만의 공간이 펼쳐져 젊은 커플들 사이에서 광주가볼만한곳, 광주데이트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송정 라라브레드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동 837-14 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