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서동탄 써밋 프라움’ 분양 본격 돌입! 북적이는 방문객들로 ‘인산인해’

-병점역 1호선 도보 5분, 수도권 급행열차 등 교통호재 ‘한가득’

-대기업 효과로 임대수요 ‘풍부’.. 2.95m 층고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 ‘주목’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 24~45㎡ 오피스텔 792실, 상가 27실 규모

태남건설의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오는 11일(금)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함에 따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역세권 입지와 함께 대규모 개발호재까지 내재된 오피스텔로 분양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이러한 역세권 오피스텔은 우수한 교통환경은 물론 역을 중심으로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편리한 주거활동을 돕는다. 또한 직주근접을 중요시하는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끊이지 않는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특히 최근 ‘혼족’이라 불리는 1인 가구가 늘면서 이러한 장점을 갖춘 ‘서동탄 써밋 프라움’의 가치는 더욱 치솟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쾌속 교통망 수혜도 기대된다. ‘수도권 전철 급행화 추진 방안’이 바로 그것이다. 오는 2020년부터 지하철 경부선(1호선 서울역~천안역) 급행열차 운행횟수를 기존 1일 34회에서 68회로 2배 확대하는 내용이 주요 골자다. 급행열차의 종착지는 안양, 수원, 병점, 오산 등 주요 도시로 한정돼 있으며 해당 계획이 시행되면 천안역에서 서울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40분 단축된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지하철 1호선 병점역과 맞닿아 있는 만큼 수도권 급행 전철의 최대 수혜지로서 높은 미래가치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뿐만이 아니다. 동탄신도시 트램 등의 교통개발도 예고돼 있다. 동탄신도시 트램은 수원~망포~동탄~오산 등 1단계 노선과 병점~동탄2신도시 등 2단계 노선 총 33.88km 규모다. 올해 중 공사를 시작해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램은 도로 일부에 설치한 레일 위를 주행하는 전차로 교통량 분산 효과가 예상된다.

이처럼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역세권을 넘어선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최적의 교통망을 중심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은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오는 11일 ‘서동탄 써밋 프라움’의 모델하우스에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공실위험이 적은 안정적인 투자가치를 지닌 상품을 눈 여겨 본 이들이라면 직접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7-1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 24~45㎡ 규모로 오피스텔 792실, 상가 27실로 구성된다.

◆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UP’..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들어서는 경기 화성시 병점동은 대규모 개발을 중심으로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되는 곳이다.

일단 축구장 52배 규모로 조성되는 ‘병점행정복합타운’이 눈길을 끈다. 병점행정복합타운은 1호선 병점역 주변 지역의 역세권 개발을 통해 공공행정, 상업, 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로 탄생한다. 화성시는 약 38만㎡ 부지에 약 3,600억 원의 예산을 투입, 올해 말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병점행정복합타운은 수많은 유동인구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서동탄 써밋 프라움’의 호재로 작용될 전망이다.



‘삼성전자 나노시티’로 불리는 화성ㆍ기흥캠퍼스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 주변에는 협력업체를 포함, 2만여 명에 달하는 관련 종사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근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에는 IT 등 첨단산업과 관련한 100여 곳의 중소기업이 위치하고 있다. 이밖에 화성 기아자동차, 화성향남 제약산업단지 등 제조업 종사자의 수요도 기대된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먼저 홈플러스가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 수영장,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와의 거리도 가깝다. 이밖에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상가 ‘메타폴리스’도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종합패션쇼핑몰 엔터식스, CGV 등 최신 쇼핑ㆍ문화시설까지 누릴 수 있다.




◆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개방감 ‘활짝’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1.5룸, 판상형 2Bay(일부세대)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2.95m의 높은 층고로 면적 대비 넓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이는 소형 평면에서도 아파트 같은 편리한 구조가 형성됐다는 점에서 1~2인 가구를 위한 주거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공공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태남건설이 시공ㆍ시행을,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분양보증을 맡았다. 오피스텔 분양보증은 아파트와 달리 필수가 아니라 선택사항이다. 분양보증을 받은 오피스텔은 안전성 확보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사한다. 이밖에 법정대수 대비 106%를 웃도는 주차공간(601대)으로 여유로움을 더했다.

한편 ‘서동탄 써밋 프라움’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7-15번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