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깨끗한나라,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1위 우뚝

화장지 부문 깨끗한나라 화장지 7년 연속 1위, 기저귀 부문 보솜이 4년 연속 1위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004540)가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화장지 부문에서 7년 연속, 기저귀 부문에서 보솜이가 4년 연속 1위로 수상했다.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조사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며 글로벌 브랜드 역량 강화와 가치 평가를 위해 2004년부터 현재까지 15년째 진행되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1985년 화장지를 처음 생산한 후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흡수력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다국적 기업이 우세한 시장에서 국내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1997년 탄생한 화장지 브랜드 ‘깨끗한나라’는 소비자에게 ‘부드럽고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하며 화장지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깨끗한나라 화장지는 고급 원단을 사용하고 독자적인 엠보싱 기법을 통해 부드러운 감촉과 흡수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깨끗한나라 3겹 순수’는 향과 무늬가 없는 100% 천연펄프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겹의 데코엠보싱으로 부드럽고 닦임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10초 내외로 물에 풀려 휴지통 없는 화장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깨끗한나라는 1988부터 아기 기저귀를 제조해왔으며 보솜이 브랜드는 1994년 탄생했다. 보솜이는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2월 실시한 기저귀 성능 비교에서 순간흡수력 1위로 선정되어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깨끗한나라는 보솜이 디오가닉, 보솜이 리얼코튼 2018년형 밴드형 기저귀 2종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보솜이 디오가닉’은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의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염증 억제, 항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물이 포함된 피부 친화 로션을 함유하여 아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보솜이 리얼코튼’은 ‘보솜이 천연코튼’의 새로운 이름으로 미국산 코튼이 함유된 안커버가 민감한 아기 피부를 더욱 포근하게 감싸주고 흡수력이 강화됐다.

지난 4월 음성에 기저귀 신설비 공장을 완공해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팬티 기저귀 설비를 도입했다. 신설비 공장은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적인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폐기물을 알약 형태로 압축 배출하는 신기술을 적용하여 폐기물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관리를 용이하게 했다. 생산시설과 자재, 물류 공간을 철저히 분리시키고, 온도 및 습도를 자동 조절하여 생산한 제품에 이물질이 혼입되는 것을 철저하게 방지했다.

최근 깨끗한나라는 화장실용 물티슈 ‘닥터비데’를 출시했다. 비데 대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미국과 유럽의 7단계 물 풀림성 가이드라인 테스트를 완료해 사용 후 간편하게 변기에 버릴 수 있다. 닥터비데는 피부과 전문의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외에도 성인용 기저귀 ‘봄날’, 식품첨가물로 만든 유아용 물티슈 ‘비야비야’ 등을 선보이며 국내 토종 생활용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정민정기자 jmin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