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 카페, 레스토랑, 스파 등 다양한 라이프 브랜드 무료 체험 혜택
-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팔로워 5,000명 이상의 인기 인플루언서 다수 참여
지난 5월 1일,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주)올라라(대표이사 노현민, 올라라미디어커머스그룹, 이하 올라라)가 인플루언서 카드 하나로 다양한 제휴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올라라클릭’ 서비스를 런칭했다.
생활과 브랜드를 잇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구독자들의 참여도가 높고 브랜드 친화적인 인플루언서를 엄선하여 인플루언서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인플루언서 카드를 활용한 제휴마케팅은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확산하면서도 낮은 비용과 간소화된 절차로 캠페인이 집행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올라라클릭의 캠페인매니저들은 콘텐츠마케팅이 필요한 호텔, 카페, 레스토랑, 스파, 문화, 레저 관련 기업들로부터 브랜드 제휴를 접수 받고 있으며 적합성 검토를 통해 선정 중이다.
이미 많은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올라라클릭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갖고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그만큼 인플루언서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의 범위가 매우 다양해질 전망이다.
올라라클릭 서비스를 기획한 노현민 대표는 “단순히 사진과 태그를 올리는 것은 브랜딩과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다만, 인플루언서들이 미디어의 영향력과 브랜드 친화적인 소재 제작방법을 이해하면 브랜드를 알리는 최적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준비된 인플루언서를 통한 꾸준한 브랜드 노출은 검색엔진마케팅과 더불어 언론홍보를 잘 병행했을 때 신규고객 확보율이 높아진 것을 통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라라는 ADC ASIA협회와 국제광고제를 개최하여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티브 부문의 어워드를 검토 중이며, 국제광고인과 크리에티브 디렉터가 직접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마케팅, 브랜드연관성, 미디어커머스 전문 교육과정을 진행하여 인플루언서의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인플루언서 카드를 지급받을 인플루언서를 공개모집 중이며, 카카오톡 ‘올라라클릭 인플루언서’에서 친구추가 후 신청할 수 있다.
올라라클릭 공식 인플루언서는 구독자수 보다 미디어 활성화 지수를 기준으로 개인미디어의 브랜드연관성과 크리에이티브 이해도에 따라 선발되고 있다. 선발 후에는 이용기준에 대한 가이드와 크리에이티브 교육과정 후 카드를 지급되고 있다.
올라라 그룹의 계열사인 모델크리에이터그룹(Model Creator Group 이하 MCG) 내부적으로 10년간 운영 된 모델 커뮤니티에서부터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선정 중이다. 또한 다수의 연예기획사, 모델에이전시, 광고대행사, MCN과 크리에이티브 인플루언서를 위한 공유생태계 조성에 힘을 모으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