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9회째를 맞는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유스(Youth) 마케팅이자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군 장병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군 장병(병사, 간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 메시지도 전달한다.
특히, 올해는 시상금액을 지난해보다 늘려 병사들의 사기를 진작할 계획이다. 관심과 참여가 높은 부대는 부대사랑특별상을 통해 소속부대를 응원하는 도서 또는 체력단련물품 등도 전달한다.
응모는 KB국민은행(www.kbstar.com)과 국방부 인트라넷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우편(서울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3146 ‘KB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사무국’ 담당자 앞)이나 이메일(www.kb-wish7@hanmail.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총 76명 및 5개 부대가 최종 선정되며 10월 2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방부 인트라넷, 국방일보 등을 통해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10월 중 국방부와 함께 시상식도 개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지난해에도 5,500여건의 소원이 접수돼 전 군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도 재미있고 감동적인 소원이 많이 이뤄져 군부대 및 장병들의 사기 진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강현 기자 seta1857@hmgp.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