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스페셜 큐레이터 박해일· 윤제문· 수애 참여

  • 정다훈 기자
  • 2018-07-11 18:14:51
  • 영화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11일 기자회견을 통해 올해 영화제의 영화와 음악 프로그램을 최초 공개했다. 총 38개국 117편(중·장편 51편, 단편 66편)의 음악영화와 김연우, 혁오, 자이언티, 윤수일을 비롯하여 40여 팀의 뮤지션들이 관객들과 만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악영화제로, 영화와 음악 프로그램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산과 호수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청풍호반무대의 원 썸머 나잇, 의림지무대에서 열리는 의림 썸머 나잇, 신선한 신인뮤지션들의 음악을 제천 시내 곳곳에서 만날수 있는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지난해 신설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유일한 심야 프로그램인 쿨나이트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만의 특성을 담아낸 제천 라이브 초이스 등 총 다섯 개의 음악 프로그램이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스페셜 큐레이터 박해일· 윤제문· 수애 참여

원 썸머 나잇은 청풍호반무대에서 8월 10일(금)부터 3일간 펼쳐진다. 원 썸머나잇의 첫날인 ‘스페셜 큐레이터 프로젝트 픽 업 더 뮤직’에서는 배우가 직접 큐레이터가 되어 아티스트를 소개한다. 올해는 배우 박해일, 윤제문, 수애가 큐레이터로 참여해 백현진, 씨 없는 수박 김대중, CR 태규, N E L L이 함께 공연을 선보인다. 두 번째 날 ‘미드나잇 바이브’에서는 유니크한 보이스로 노래하는 자이언티, 혁오, 카더가든이 모두가 춤 출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마련하고, 세 번째 날 ‘이터널 썸머 나잇’에서는 김연우, 소란, 마틴 스미스가 관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마지막 원 썸머 나잇 무대를 선보인다.

의림지무대에서 4일간 진행되는 의림 썸머 나잇에는 한층 더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원 썸머 나잇과 다른매력을 가진 뮤지션들의 4가지 색깔로 마련된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첫 날 ‘블루 나잇’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밴드 아도이와 새소년이, 두 번째 날 ‘레드 나잇’에서는 밴드소울 트레인과, 신촌블루스가 블루스 음악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세 번째 날 ‘골드 나잇’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 폴킴의 무대가, 네 번째날 ‘퍼플 나잇’의 원조 국민가수 윤수일과 밴드 타틀즈가 마지막 밤을 장식한다.

‘2018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신진 뮤지션 발굴, 지원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거리 축제로 자리매김하려 하려 한다. 올해는 김재훈, 모멘테일, 슈가박스, 아인스타운, 위아영, 유애포, 히미츠, W24 등 8팀이 거리의 악사가 되어 영화제 기간동안 제천시 곳곳을 음악으로 물들인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제천 라이브 초이스’는 영화와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만의 특성을 강화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4회차로 확장하여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토크 프로그램 ‘말하다’와 영화 상영과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이 함께하는 ‘만나다’ 두 가지콘셉트로 진행되는 제천 라이브 초이스는 배우 김소이, 송다은, 팝 싱어송라이터 듀오 닉앤쌔미, 칼럼니스트 김태훈,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이 ‘말하다’로, jtbc 팬텀싱어 출연자인 우정훈, 박요셉, 4인조 그룹 EXP EDITION이 ‘만나다’로 관객들과 소통한다.

한편,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는작년 대비 소폭 상승한 총 38개국 117편의 음악영화가 8개 섹션으로 소개된다.

개막작으로는 데이비드 하인즈 감독의 <아메리칸 포크>가 선정됐다. <아메리칸 포크>는 911테러의 충격 속에서 두 주인공이 오래된 포크송에 대한 애정으로 함께 노래 부르며 음악에 담긴 치유의 힘을 다시금 깨닫는 이야기를 담은 ‘힐링로드무비’이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