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스케치북’ 로시, 롤 모델은 아이유 “연기, 작사, 작곡 모든 점 닮고 싶어”

  • 최주리 기자
  • 2018-09-08 09:14:51
  • 가요
4년 동안 전수받은 ‘신승훈표 트레이닝’ “노래는 던지는 것”

이제 막 정식 가수로 발돋움을 시작한 신인 가수 로시가 스케치북에 첫 출연했다.

‘스케치북’ 로시, 롤 모델은 아이유 “연기, 작사, 작곡 모든 점 닮고 싶어”

데뷔 전부터 ‘신승훈의 뮤즈’라는 타이틀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로시는 16살의 어린 나이에 신승훈과 처음 만난 일화를 공개하며 당시의 모습을 재연했다. 과거 아이돌을 꿈꿔 여러 기획사에서 스카웃 제의를 많이 받았다는 로시는 신승훈의 말 한마디에 마음을 바꿔 솔로로 전향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낸 데 이어 4년 간 전수받은 신승훈만의 특별한 트레이닝 방법에 대해 공개했다.

로시는 꼭 한 번 함께 작업 해보고 싶은 가수로 샘김을 언급하며 열혈 팬임을 밝혔다. 또한 로시는 롤모델로 아이유를 꼽으며 “연기, 작사, 작곡 모든 점을 닮고 싶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 날 녹화에서 “나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을 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힌 로시에게 MC 유희열은 “‘신승훈의 뮤즈’가 아닌 ‘로시의 제작자 신승훈’이라는 타이틀을 얻길 바란다”며 시작하는 후배의 앞길을 응원하기도 했다. 이날 로시는 수준급의 기타 실력을 뽐내며 자신만의 색을 입힌 레드벨벳의 ‘빨간 맛’ 커버와 신곡 ‘버닝’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SG워너비, 스티브 바라캇, 1415, 로시가 출연했다. 매주 토요일 밤에 방송되던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앞으로 매주 금요일 밤 24시 30분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