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성남고용노동지청과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하는 문화 개선을 위한 “워라밸, 굿잡(Good Job)!”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잡월드는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www.worklife.kr)에서 인증한 기업·기관 약 1,300곳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에게 잡월드에서 무료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기업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인 올해 10월15일부터 내년 4월14일까지 본인 1인 입장권(체험권)과 1일 주차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증기업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www.worklife.kr)의 할인혜택 메뉴에서 한국잡월드를 검색한 뒤 쿠폰을 다운받아 한국잡월드 방문시 지참하면 된다. 한 가정 내 부부가 각각 인증기업에 재직 중이면 두 명 모두 혜택을 적용받는다.
현재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은 문화·건강·외식·숙박 등 200여곳이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에 참여 중인 기업이나 기관 1,300여곳에 재직 중인 임직원은 위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생활 균형 문화가 확산되고, 한국잡월드에서 부모님들이 자녀들과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과로사회 탈출을 위해 모든 정부·공공기관이 노력하고 있는 만큼 한국잡월드 역시 일하는 문화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종혁기자 2juzs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