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500조원 패권경쟁’ 5G통신장비 억 소리나는 최대 수혜주들 모두 집합

  • 김도건 기자
  • 2018-10-04 17:36:38
  • 종목·투자전략
중국 통신장비 1위, 글로벌 2위 화웨이 미해군해킹 관련 의혹. 무역전쟁을 촉발.

文정부도 대규모 정책 수혜 준비. 기술의 차이점과 관련주들 총 출동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전문가들 “5G핵심수혜주는 바로 이 종목” (=>바로 확인하기)

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던 5G 관련주! 글로벌 무역전쟁이 500조원에 달하는 시장가치를 지닌 5G 기술표준 경쟁에서 비롯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장에서 5G 관련주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6월 15일 주파수 경매를 진행하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가 될 5G 이동통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기업들의 5G기반 산업, 서비스 혁신 및 경제적 사회적 파급효과 극대화, 글로벌 시장선점을 정책 목표로 선정했다.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적토마’ 전문가 “5G, 4차산업혁명 이끌 수혜주 공개”(=>바로 확인하기)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적토마’ 전문가는 ‘정책수혜주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한다. 최근 수소차, 전기차 관련 2조6천억원 정책수혜가 나왔기 때문에 충분히 후속대책이 5G도 나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

5G는 새로운 서비스와 새로운 규모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적토마’ 전문가는 5G의 경우 기존의 통신망과 다른 4차산업혁명의 인프라라며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을 통해 하나의 네트워크를 다양한 다수의 논리적 네트워크로 분리하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2019년 5G의 원년으로 보고 있는 각 나라들은 C-밴드 즉 3.5GHz대역이 상용화 될 것이고 이 부분에서 화웨이의 굳히기가 삼성전자(005930)의 역전이냐의 싸움이 걸려있다고 한다.

통신장비 종류에 따른 종목별 분류(=>관련주 바로 확인하기)

1) 기지국: 휴대용 등 단말기와 송수신할 수 있는 커버리지로 기지국에는 기지국제어기, PA, 컴바이너, 안테나, 필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 중계기: 터널, 빌딩, 지하철 등 원활한 이동통신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전파 음영지역에 설치하여 연결하는 장치

3) RF장비: 이동통신용 RF 시스템은 안테나, FEM, 트랜시버로 구성된다. 이특히 이 시장에 대해서 최근에 성장성이 매우 높다.

4) 안테나: 5G의 경우 반도체 플라즈마 안테나 기반의 시장이 형성. 안테나 시장은 약 2억달러로 추산(=> 관련주 에이스테크(088800), KMW, 파트론, 아모텍)

국가대표 중권방송 밥TV ‘적토마’ 전문가는 각 통신장비마다 관련 수혜주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이 5G 관련주에 투자할 때는 통신장비의 어디에 해당하는지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번 밥TV 무료톡방 이벤트를 통해 관련주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며 안테나 관련주로 전기차까지 모멘텀이 있는 추천종목도 공개한다고 하니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미 유비쿼스, 오이솔루션 등 5G수혜주들이 급등한 상태지만 최근 지수하락으로 대응 방법이 궁금한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종목대응 Q&A시간도 마련했다고 하니 반드시 참여하여 연말까지 수익률 역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참가방법 : 밥TV -> 적토마 “무료방송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방송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삼성전자, SK텔레콤(017670), LG유플러스(032640), 대덕GDS(004130), 에이스테크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