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대기업 브랜드를 상대로 한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를 연다.
와디즈는 오는 27일 경기도 판교 와디즈 본사에서 대기업 브랜드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와디즈를 통해 최근 약 2억 5,000만원 펀딩에 성공한 신세계인터내셔날 사내벤처팀 플립(FLIP)을 비롯, 루이까또즈, 대상, 불스원 등 여러 대기업 브랜드들이 연이어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점에서 착안해 대기업에 특화된 설명회를 준비하게 됐다.
설명회는 크게 전반부와 후반부로 구성된다. 전반부는 크라우드펀딩의 전체 개념과 프로세스 등을 소개하고, 후반부는 대기업 성공 사례를 분석해 최근 펀딩에 성공한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휴맥스 등을 중심으로 실제 사례와 성공 노하우를 함께 소개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강사로는 와디즈 리워드 사업관리팀 지현정 팀장을 비롯, 테크·가전 분야 전문 신용원 PD, 스타트업 및 국내외 유통사 전문 박상환 PD 등이 연사로 나와 크라우드펀딩 전문가로서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직접 공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와디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인원은 100명으로 제한,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와디즈는 지난 13일 드림플러스 강남점에서 진행된 리워드 공개 설명회가 200명 이상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와디즈를 통한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하는 여러 예비 창업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와디즈 펀딩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오픈 강연 형식으로 진행,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2014년부터 시작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는 지금까지 약 400회가 개최되어 1만5,000여명이 참가 , 와디즈 펀딩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와디즈는 초기 스타트업 단계부터 대기업 브랜드까지 전 단계의 기업을 아우르는 전방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져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민우기자 ingagh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