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백아연, ‘남자친구’ OST로 ‘송혜교♥박보검’ 애틋한 로맨스 노래한다

  • 최주리 기자
  • 2019-01-10 08:36:01
  • 가요
청아한 음색과 깊은 감성으로 사랑 받아온 가수 백아연이 드라마 ‘남자친구’의 아름답고도 애틋한 로맨스를 노래한다.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연출 박신우, 극본 유영아) 측은 드라마의일곱 번째 OST인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가 오늘(10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고 전했다.

백아연, ‘남자친구’ OST로 ‘송혜교♥박보검’ 애틋한 로맨스 노래한다

‘그대여야만 해요’는 극 중 남녀주인공인 진혁(박보검 분)과 수현(송혜교 분)의 사랑이 깊어질수록 거세게 몰아치는 현실의 바람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두 사람의 단단한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서정적인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을 따라 흐르는 백아연의 청아한 음색은 담담하게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어 애절한 감정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맑고 아름다워 더욱 애틋함을 더하는 진혁과 수현의 로맨스에 꼭 어울리는 곡이 탄생되었다.

특히, 이번 OST는 tvN ‘아홉수 소년’,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4’ 등의 드라마에서 감성 발라드 OST로많은 사랑을 받아온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빌리어코스티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그대여야만 해요’는 지난 2일 방영된 9화 엔딩 장면인 진혁과 수현의 속초 바닷가 재회 씬에 흘러나왔다. 두 사람의 아름다운 재회와 OST의 서정적인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셨고, 방송 직후 OST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극본 유영아/연출 박신우/제작 본팩토리)는 한 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차수현(송혜교 분)과 자유롭고 맑은 영혼 김진혁(박보검 분)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설레는 감성멜로 드라마이다.

한편, ‘남자친구’는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되며, 드라마의 일곱 번째 OST인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는 오늘(10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