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새학기를 맞아 겨울방학 자녀 교육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입학을 앞둔 예비초등 학부모는 완전히 새로워지는 자녀의 학습 환경과 교과목을 어떤 방식으로 공부시켜야 할지 고민이다.
천재교육은 이처럼 새학기 대비를 고민하는 학생과 예비초등 학부모들을 위해 자회사 천재교과가 제작한 밀크T를 통해 겨울방학맞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지난 달 학생 및 학부모의 폭팔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도티 콘텐츠를 1월에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초통령 도티의 음성과 캐릭터가 삽입 된 밀크T를 통해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학습의 재미를 높이고 집중도를 상승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신규콘텐츠인 ‘T튜버’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요새 초등학교에서는 다른 학생들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정연하게 서술하고 발표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에 유튜버가 오를 정도로 스스로 콘텐츠를 발견, 생산해내고 능동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어느새 중요한 요소가 되어버린 지금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밀크T는 ‘T튜버’를 개설하여 아이들이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밀크T 친구들과 공유하며 스스로 기획하는 법, 사교성, 발표 자신감 등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밀크T에는 ‘컴퓨터 활용’과 ‘밀크T웹툰’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고학년 학생들이 경우 발표과제를 PPT로 할 정도로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고 문서정리하는 것이 유용한 시대가 된 만큼, 밀크T를 통해 PPT, 한글 등 문서잡업부터 영상편집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법을 재밌게 학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의 공부 흥미도를 높이기 위해 밀크T웹툰이 콘텐츠로 수록되었는데, 아이들에게 친숙한 웹툰 형식으로 과목별 공부할 내용을 미리 요약해 보여줘 더 재밌고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밀크T의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재교육 밀크T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