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PD수첩, 20년만에 공개하는 '이재록 목사 목자님, 우리 목자님!' 뒷이야기

  • 김진선 기자
  • 2019-01-29 20:30:24
  • TV·방송
PD수첩, 20년만에 공개하는 '이재록 목사 목자님, 우리 목자님!' 뒷이야기

MBC ‘PD수첩’이 다시 한 번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방송한다.

여신도 8명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5년형을 선고받은 만민중앙교회의 이재록 목사. 종교계 내에서 벌어진 성범죄 중 최고형에 해당하는 것이었다. 만민중앙교회의 여신도들이 이재록 목사로 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것은 2018년 4월. 하지만 ‘PD수첩’이 그의 성폭행 의혹을 처음 취재한 것은 20년 전이었다.

1999년 5월 11일, 이재록 목사를 둘러싼 갖가지 의혹을 취재한 ‘PD수첩’은 <이단 파문! 이재록 목사 목자님, 우리 목자님!>편을 방송할 예정이었다. 이에 대해 이 목사 측은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을 했고, 재판부는 이재록 목사의 성폭력에 대한 15분가량의 내용을 제외하고 방송하도록 판결했다. 방송 당일, 만민중앙교회 신도들은 MBC 주조정실에 난입해 사상초유의 방송중단사태를 일으켰다. ‘PD수첩’은 우여곡절 끝에 전파를 탔지만, 당시에 제기된 의혹 중 성폭력 관련 내용은 결국 방송될 수 없었다. 사라진 성폭력 의혹 15분, 과연 어떤 내용이었을까? 만약 1999년 당시 이재록 목사의 성폭력 의혹이 방송되었다면 추가 성폭력 범죄는 막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나님과 예수님의 자리와 동격으로 치부하며 스스로 성령에 자리에 군림하는 이재록 목사. 스스로 신비한 능력을 가졌다는 이재록 목사, 그는 태풍도 없앨 수 있으며 기온도 조절할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이 목사는 그의 기도로 신도들의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해왔다. ‘그의 이러한 ‘권능’은 간증 영상으로 방송되며 교세를 확장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일부 신도들은 기도만을 강조하는 이재록 목사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전혀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제때 치료받지 못해 전염성이 강한 폐결핵으로 사망한 교인이 많다는 충격적인 주장도 나온 상황. 이에 ‘PD수첩’은 관련 증거를 입수했고, 만민중앙교회에서 이와 같은 사실을 은폐하려한 정황도 포착했다.

만민중앙교회와 이재록 목사를 둘러싼 여러 의혹을 추적한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는 29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