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TV 김원기 대표가 Asia Alliance Clue 그린리본캠페인이 주관하는 '2019 녹색문화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그린리본환경문화대상조직위원회(대회장 김철)은 지난 1월 22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김 대표에게 금융/경제 부문 브랜드 대상을 전달했다.
그린리본캠페인은 에너지 사용으로 나온 폐기물과 오폐수를 다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친환경적인 캠페인으로, 그린리본 환경콘서트, 그린리본마라톤대회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세계로TV 김원기 대표는 제2회 Green Reborn 환경콘서트'를 공식 후원하는 등 캠페인에 동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원기 대표는 “영광스런 상을 받게 돼 기쁘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구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해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의 창출과 나눔'이라는 모토를 적극 실천하며 사회 곳곳에 사랑의 손길을 내밀고 있는 세계로TV 김원기 대표는 지난 1월 15일 서울 관악구 소재 상록보육원(원장 부청하) 아동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이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갖는 등 다양한 사회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김 대표는 전국을 순회하며 무료강연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에는 베트남에 첫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생방송 라이브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