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일) SBS 미디어넷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프리즘, 한뼘TV 측은 웹 드라마 ‘이슈메이커스’의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먼저 단체 포스터는 박은혜, 한보름, 동현배, 강대현, 이종원, 베스티 등 출연진들이 드라마 속 배경인 신생 매거진 이슈메이커스 사무실에 모두 모여 있는 모습. 모두 해맑게 웃고 있어 드라마의 밝은 분위기를 가늠케 한다.
특히 포스터 상단에 삽입된 ‘패션(fashion) 완성은 얼굴, 패션(passion) 완성은 월급’이라는 문구는 ‘이슈메이커스’가 트렌드 세터들의 오피스 드라마라는 점을 확실히 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 다른 포스터는 단체 포스터와 달리 각각 배우들의 개인 컷을 모아 극중 캐릭터들의 색깔을 알 수 있도록 해놓았다. 박은혜는 극중 이슈메이커스 사장이자 워커 홀릭녀 다운 카리스마를, 한보름은 직장내 인기녀이자 넘버원 에디터다운 자신감을 드러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슈메이커스’는 유명 에디터들과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트렌디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신생 매거진 이슈메이커스의 동남아 시장 진출기를 담은 오피스 드라마. 이슈메이커스 사에서 아등바등 하루를 버티는 개미들의 전쟁 같은 회사 생활과 그 안에서 싹트는 우정과 로맨스, 20~30대의 포부를 그린다.
‘이슈메이커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후원 아래 동남아 커머스 마케팅 사업의 마케팅 일환으로 SBS 미디어넷와 이베이코리아, 미디어허브가 제휴한 10부작 웹 드라마. 동남아 태국 현지 인포모셜 제작 및 편성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동남아 시장 진출에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8월 초 스튜디오 프리즘, 한뼘TV, KT 모바일을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며 국내 SBS 미디어넷 채널과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5개국 현지 채널에서 동시 편성된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