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진범' 관람 욕구 무한 상승시키는 추천 포스터&추천 영상 전격 공개

가장 강렬한 스릴러를 향한 릴레이 호평

지난 10일(수) 오늘 관객들의 폭발적인 기대 속에 개봉한 추적 스릴러 <진범>이 추천 포스터와 추천 영상을 공개해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사진=리틀빅픽처스




드디어 7/10(수) 어제 개봉한 영화 <진범>은 피해자의 남편 ‘영훈’(송새벽)과 용의자의 아내 ‘다연’(유선)이 마지막 공판을 앞두고 서로를 향한 의심을 숨긴 채 함께 그날 밤의 진실을 찾기 위한 공조를 그린 추적 스릴러. 지난 7일(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국제경쟁 부문 ‘부천 초이스: 장편’ 관객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를 인정받은 영화 <진범>이 추천 포스터와 추천 영상을 공개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추천 포스터는 극중 살인 사건이 벌어진 ‘영훈’의 집을 감각적으로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침대 위 누군가의 손과 흩어진 핏자국, 늘어져 있는 단서 푯말까지 영화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녹여낸 추천 포스터는 과연 그날 밤 벌어진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이와 같이 감각적인 미장센, 리얼한 공간 재현이 선사하는 압도적인 분위기가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더욱 증폭시키는 가운데 “소름돋는 공조 추적 스릴러!”(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참 범상치 않은 영화 진정한 추적 스릴러”(스포츠월드 윤기백 기자), “오감을 완벽하게 틀어 막아버리는 감각통제 스릴러”(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허를 찌르는 스릴러 등장!”(브릿지경제 이희승 기자) 등 올여름 가장 강렬한 서스펜스를 선사할 추적 스릴러 <진범>에 대한 극찬들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송새벽X유선 극한 열연으로 롤러코스터 태우는 진범”(마이데일리 김나라 기자)와 같은 천의 얼굴 송새벽과 스릴러 퀸 유선의 완벽 호흡에 대한 찬사는 물론 <진범>의 각본과 연출을 담당한 고정욱 감독에게 전하는 “진실을 추적하는 한 남자의 집념을 그린 놀라운 데뷔작!”(BIFAN 프로그래머 김영덕), “단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쫀쫀한 스토리가 인상적”(BIFAN 프로그래머 모은영) 등의 호평들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사진=리틀빅픽처스


함께 공개된 추천 영상은 영화계 각 부문의 인사들이 전하는 추천 멘트를 담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고정욱 감독과 단편 <독개구리>에서 호흡을 맞춘 경험이 있는 조재윤 배우가 “스릴있고 짜릿하고 쫄깃쫄깃한 고정욱 감독의 연출력, 기대 많이 하시라고 제가 적극 추천해드린다”고 전해 고정욱 감독에 대한 깊은 신뢰와 영화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몽타주>를 연출한 정근섭 감독이 “한 개의 진실을 둘러싸고 피해자의 남편과 용의자의 아내가 만나서 대립하는 심리 묘사가 아주 뛰어난 추적 스릴러”라며 마치 줄다리기를 하는 듯한 두 인물의 밀고 당기는 감정 묘사에 찬사를 보냈다. 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김영덕 프로그래머와 모은영 프로그래머는 각각 “탄탄한 스토리를 편집의 미학을 통해서 스릴 있게 전개하는 올해 볼 수 있는 가장 강렬한 추적 스릴러”, “앞으로 한국 스릴러 장르에 새로운 재능의 탄생을 기대하게 하는 감독”이라며 마치 퍼즐을 맞추는 듯한 짜임새 있는 연출과 예측 불가한 스토리로 제23회 BIFAN ‘부천 초이스: 장편’ 부문 유일한 한국 영화이자 관객상의 영광까지 거머쥔 <진범>의 고정욱 감독에 대한 극찬도 전했다.

사진=SNS




앞서 진행된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시사회를 통해 먼저 <진범>과 만나게 된 관객들의 반응 또한 매우 뜨겁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부천에서 미리 봤는데, 기대 이상으로 좋았음. 떡밥이 딱딱 맞춰질 때의 쾌감이란”(왓챠 남**), “혼란속에서 맴도는 긴장감이 압도적이었다. 어떤 것이 진실인지 계속해서 의심해나갈 수밖에 없는 영화”(인스타그램 mugu*****), “기대 이상의 스릴러로 쉴 틈 없는 매력 만점 영화네요”(인스타그램 leem****), “누가 진범인지 가면 갈수록 궁금해지는 스릴러 맛집”(인스타그램 zzi****)과 같이 눈을 뗄 수 없는 쫀쫀한 스토리에 감탄을 보냈다. 뿐만 아니라 “연기가 출중한 배우들을 보며 추리하는 재미”(왓챠 마**), “연기력 하나만으로도 압도하는 배우들의 연기와 연출에 빠져드는 추적 스릴러 영화 진범 추천!”(트위터 The movie*****)등 완벽한 스릴러의 조건을 모두 갖춘 <진범>에 대한 강력 추천을 전하기도 했다.

이처럼 추천 포스터와 추천 영상을 공개하며 영화의 강렬한 서스펜스와 쫀쫀한 스토리텔링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고 있는 추적 스릴러 <진범>은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